상세정보
오늘도 별일 없었어요
미리보기

오늘도 별일 없었어요

저자
캐스린 니콜라이 저/허형은 역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3-02-09
등록일
2023-08-03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6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잠은 현대의 초능력이다.
이야기는 오래전부터 전해 내려온 마법이다.”


잠자리에서 듣는 잔잔한 이야기로 수많은 청취자들에게 단잠을 선사해온 미국의 숙면용 인기 팟캐스트 [오늘도 별일 없었어요Nothing Much Happens]를 포근한 일러스트와 함께 한 권의 책으로 선보입니다. 인간에게 수면은 신체적, 정신적 건강과 삶의 질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지만, 하루종일 다양한 외부 자극과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대부분의 현대인들에게 숙면이란 말 그대로 ‘꿈 같은’ 이야기일 때가 많죠. 팟캐스트 크리에이터이자 이 책의 저자인 캐스린 니콜라이는 어린 시절부터 밤마다 스스로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며 잠을 청하는 습관을 들였고, 그 결과 이제는 누워서 이야기를 듣기만 해도 수면과 이완 상태에 접어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이런 습관이 매일같이 불안과 불면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는 ‘초능력’처럼 보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달은 니콜라이는 자신의 능력을 타인과 나눌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잠자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직접 만든 수면용 이야기들을 들려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잠자리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요. 이야기는 우리가 세상을 더 잘 이해하도록 도와주거든요. 인생에 도움이 될 방향을 제시해주고 현재에서 벗어나 낯선 시간과 장소에 발을 딛게 해주지요. 새로운 관점을 보여주고 자신의 인생을, 더 나아가 남의 인생까지도 새로이 상상하는 법을 알려줘요.” _본문 13쪽

이렇게 탄생한 팟캐스트 [오늘도 별일 없었어요]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65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전 세계 수많은 청취자들을 안락한 꿈의 세계로 인도해왔습니다. 이 책에는 새롭게 쓰인 열여섯 편의 이야기를 포함해, 그간 청취자들의 후기를 통해 효험을 인정받은 오십여 편의 ‘잠 오는 이야기들’이 빼곡하게 담겨 있습니다.

집안에서 따끈한 차를 마시며 창밖에 내리는 함박눈 구경하기, 여름날 숲속 바위 위에 누워 별이 가득한 밤하늘 바라보기, 약속이 취소된 저녁에 빗소리를 들으며 아껴둔 영화 보기 등 ‘별일 없지만’ 소박한 행복이 깃든 사계절의 풍경들을 취향과 기분에 맞게 골라 읽을 수 있고, 더 깊은 몰입을 도와주는 따스한 색감의 일러스트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죠. 상상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섬세하고 세심하게 구성된 공간 속에서 색깔과 소리, 맛과 향기, 온도와 촉감 등 각종 심상을 떠올리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다보면 어느새 눈꺼풀이 무거워지면서 나른하고 평온한 마음으로 잠에 들 수 있을 거예요. 아울러 잠자리에서뿐 아니라 분주한 일상 속에서 마음의 안정이 필요할 때 간단히 따라 할 수 있는 명상법, 레시피 등을 소개하는 부록편 꼭지들도 유용한 길잡이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