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가난한 싱글을 위한 나라는 없다
미리보기

가난한 싱글을 위한 나라는 없다

저자
이지영 저
출판사
토네이도
출판일
2014-02-26
등록일
2015-04-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2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먹여 살릴 가족이 있는 것도 아닌데 왜 이렇게 돈이 모이지 않는 걸까?

기혼에 비해 필수적인 지출이 적고 상대적으로 저축할 여력도 많건만 이상하게 돈이 모이질 않는다. 물론 싱글들은 결혼이나 자녀 양육 등에서 자유롭고 자신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뿐더러 자기만족을 위한 무계획적인 소비 습관을 갖기 쉽다. 그렇다면 이런 현상이 꼭 개인적인 성향 탓일까?

대기업 금융팀장을 거쳐 생활경제 상담사 및 경제교육 강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이 책에서 싱글들이 점점 가난해지는 이유가 비단 개인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말한다. 다양해진 소비환경, 과소비를 부추기는 SNS, 헬리콥터처럼 자녀의 곁을 맴돌며 경제적 독립을 막는 부모들, 날로 교묘해지는 보험 상술, 천정부지로 치솟는 전세금 등 사회 구조적으로 수없이 많은 칼날이 싱글들의 유리 지갑을 노리고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버는 돈은 한계가 있다. 돈을 모으기만 하고 쓰지 않는 삶 역시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돈을 어디에, 얼마나, 어떻게 써야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판단하는‘돈 관리’능력을 키우는 것이 결국 우리의 돈을 지키는 최선의 수단이 된다.

이 책은 점점 가난해지고 있는 싱글들이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즉 돈 관리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쓰여졌다. 경제가 더 어려워지고 개인은 점점 더 먹고살기조차 힘든 현실에서 돈을 어떻게 썼을 때 가장 만족도가 높고 행복할 수 있는지를 아는 것이 바로 돈 관리 능력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돈을 통제하고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주체적인 ‘주인’이 될 수 있다면, 얼마를 버느냐와 상관없이 돈 걱정 없는 삶이 가능해질 수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