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

저자
홍성진
출판사
책들의정원
출판일
2019-06-24
등록일
2019-11-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자영업자 폐업률 90% 시대, 준비 없는 창업은 반드시 실패한다

철저한 시장조사와 준비로 ‘생존 경쟁력’을 갖추자

여유롭게 일하면서 안정적으로 돈을 버는 방법!



2019년, 창업에 도전했지만 소비 침체와 불투명한 경제 상황으로 인해 폐업 절차를 고민하는 업주가 90%에 이르는 창업 무덤의 시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장사’를 하려는 이들은 늘어만 가고 있다. 이는 서민들에게 있어 빈익빈부익부의 굴레를 벗어나기 위한 돌파구가 창업밖에 없기 때문이다. 창업은 서민에게는 내 삶을 완전히 바꿔줄 하나의 ‘희망’인 셈이다. 정년퇴직을 해도 겨우 60세, 백세시대인 지금은 아직 한창인 나이인데 아무 일도 안하며 살 것인가, 아니면 1인 기업이라도 차려서 내 삶의 지평을 넓힐 것인가? 주 52시간이라고 해도 업무로 빡빡한 내 삶에는 변화가 없다. 개인 시간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월급쟁이로 살 것인가, 아니면 내 장사를 시작해 유유자적 ‘워라밸’을 즐기며 살 것인가? 선택하라면 당연히 후자다.

어떻게 장사를 하면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 수 있을까? 《나는 제2의 삶을 똑똑하게 살기로 결심했다》의 저자는 그에 대한 해답으로 ‘자기 관리’를 말한다. 다년간 경영 리페어 컨설팅을 해온 저자는 잘 나가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 살펴본 결과 그들 사이의 가장 큰 차이가 ‘자기 관리’에 있음을 알았다. 철저하게 자기 관리를 해온 사람들은 끊임없이 발전을 꾀하기에 결코 실패하는 법이 없었다. 반면 자기 관리에 소홀한 사람들은 처음에는 의욕적으로 일하다가도 얼마 지나지 않아 나태해지고 현재에 만족하는 경향을 보였다. 이런 안 좋은 습관들은 최악의 경우 폐업에 이르게 한다.

저자는 여러 사례를 통해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면서, 지금껏 알게 모르게 해오던 실패를 만드는 작은 행동과 습관들을 고치고, 성공으로 이끄는 습관을 몸에 배이게 만드는 방법으로 ① 마인드 관리, ② 시간 관리, ③ 목표 관리, ④ 자기 관리의 4단계 원칙을 내세우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