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새로운 계급투쟁
미리보기

새로운 계급투쟁

저자
슬라보예 지젝 저/김희상 역
출판사
자음과모음
출판일
2016-06-09
등록일
2016-11-3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새로운 계급투쟁』은 전후 유럽 최대의 위기로 평가되는 난민 문제에 얽힌 모든 층위의 논의를 구체적이고도 과감하게 시도한 논쟁적 문건이다. 2015년 12월 21일 독일에서 첫 출간되었다.

출간의 직접적 계기는 11월 13일 파리 테러였고, 작년 3월 출간된 『신을 불쾌하게 만드는 생각들』(독일, 한국, 스페인 동시 출간) 역시 1월의 샤를리 에브도 사건에 따른 것이었다. 그 책에서 이미 “이 사건을 감싸는 큰 흐름을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고 밝힌 지젝은 『새로운 계급투쟁』에서 ‘난민과 테러의 진정한 원인’에 대해 한층 폭넓고 심층적 해부를 시도한다. 9개의 핵심적 주제를 통해 현실 왜곡의 주범인 신비화된 이데올로기를 낱낱이 해부하면서 ‘사회와 경제의 구체적 분석’을 위한 ‘난민의 정치경제학’을 시도한다. 인류의 상호공존에 필요한 근본적 질문이 절실한 시점에서 나온 철학자의 통렬한 문명비판이자 유럽인의 냉정한 자기비판이다.

“우리를 구원할 것은 반복을 통한 복원이다. 즉 ‘유럽은 무엇인가’ 또는 ‘우리에게 유럽인이란 무엇인가’라는 거듭된 물음으로 유럽의 전통 전체를 비판적으로 성찰하여 새 출발점을 찾아야 한다.”(19쪽)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