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저자
이와사키 유미코
출판사
동양북스
출판일
2017-07-28
등록일
2017-09-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사장과 직원이 함께 키워가는 회사의 성공 비결!

일본의 기업 문화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일본의 한 중소기업, ‘랭크업’이라는 화장품 회사의 더 적게 일하면서도 더 많이 버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사장님, 5시에 퇴근하겠습니다』. 광고 영업으로 능력을 인정받으며 성공한 커리어 우먼이 되었지만 매일 지속되는 야근과 입사와 퇴사가 반복되는 사풍에 질린 저자는 ‘야근 없는 회사’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랭크업이라는 회사를 창업했고, ‘근로시간 단축’이 노사 양측의 제로섬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해냈다.

근로시간 단축과 생산성 상승을 동시에 이루는 비법, 그리하여 노측과 사측 양쪽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특단의 조치 같은 건 없는 걸까? 저자는 야근하지 않아도 매출을 올릴 수 있는 3가지 비결과 7가지 업무 혁신 제도를 이 책에서 밝히고 있는데 그중 가장 핵심은 ‘내가 정말 갖고 싶은 물건만 만들고 팔자’이다. 셀링포인트가 분명한 제품은 고객들이 먼저 알아보고 반복 구매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굳이 오랜 시간 동안 일할 필요가 없다는 논리이다. 그래서 이 회사에서는 차별성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생각하는 인재, 도전하는 인재를 장려한다.

근무시간이 짧기 때문에 최대한 압축해서 일하기 위해 회의 시간은 30분으로 제한하고, 회의를 위한 엑셀, 파워포인트 작업은 일체 금지하고 공유를 위한 사내 이메일에는 ‘수고하셨습니다’와 같은 의례적인 문구는 생략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 말을 쓸 시간조차 아깝기 때문이다. ‘사장인 내가 직원들을 먹여 살린다’가 아니라 ‘직원들이 회사를 먹여 살린다’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직원들 스스로가 일에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를 가치 있는 사람이라 여길 수 있도록 업무 혁신 제도를 도입한 저자의 이야기는 경영자와 노동자 모두에게 ‘일하는 철학’과 ‘일하는 방식’에 대해 큰 방향을 제시해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