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코코 샤넬(Coco Chanel)

코코 샤넬(Coco Chanel)

저자
앙리 지델
출판사
작가정신
출판일
2018-12-20
등록일
2019-01-1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금세기로부터 프랑스는 세 명의 이름을 잊지 않을 것이다.
고다르, 피카소, 그리고 샤넬.
_앙드레 말로

디자이너 이름으로 출시된 최초의 향수 샤넬 No. 5, 심플하고 짧은 최초의 ‘리틀 블랙’ 드레스, 어깨로 메는 최초의 핸드백 샤넬 2.55, 코르셋이 필요 없는 ‘가르손 룩’…….
이 모든 스타일의 주인공은 20세기 여성 복식의 자유와 해방을 선도한 최초와 혁신의 아이콘, 코코 샤넬이다. 그동안의 전기들에서 전 세계에 널리 이름을 떨친 패션계의 신화적 인물로서 샤넬의 일대기를 다뤘다면, 앙리 지델의 『코코 샤넬』은 방대한 조사와 연구, 증언을 바탕으로 ‘인간’으로서의 코코 샤넬을 철저하고 내밀하게 조명하고 있다.
생전에 샤넬은 여러 차례 회고록을 펴내려 했지만 실패로 돌아갔다. 자신의 음울한 유년기나 기억하고 싶지 않은 부분을 속이거나 미화하는 등 진실성이 떨어지는 내용만을 담았기에 회고록 출판이 무산되었던 것이다. 앙리 지델은 그토록 전기로써 자신의 존재를 알리기 원했던 가브리엘 샤넬의 삶과 내면을 가감 없이 낱낱이 되짚는다.
샤넬의 가정환경은 불우했다. 샤넬의 태생부터가 장돌뱅이 아버지와 순진한 시골 처녀의 불장난으로 비롯된 것이었다. 그녀는 급기야 12살에 병으로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자 수녀원에 맡겨지게 된다. 처량하고 비참한 어린 시절과 이후 이어지는 갖은 시련과 역경을 딛고 화려한 성공을 이루지만 그럼에도 평생을 고독과 싸워야 했던 삶. 샤넬의 굴곡 많은 인생은 강한 자의식과 고정관념을 뒤집는 창의적 발상, 일과 사랑에 대한 끈질긴 열정과 만나 디자인이라는 총체적 예술로 화하면서 현대 여성 복식사에 독보적인 한 획을 긋게 된다.
“나는 내 삶을 창조했다. 이전까지의 삶이 싫었기 때문에”라고 말했던 샤넬. 『코코 샤넬』은 고아 소녀에서 ‘황금의 손’을 가진 패션 디자이너로서 전 세계 여성의 로망이 되기까지, 그녀의 말처럼 자신만의 삶을 살다 간 한 인간의 여로를 통해 샤넬이라는 전무후무한 인물을 입체적으로 재창조해내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