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심장은 마지막 순간에

심장은 마지막 순간에

저자
마거릿 애트우드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18-08-20
등록일
2018-09-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마거릿 애트우드가 그려낸 혼돈의 미래!

살아 있는 전설, 현존하는 가장 위대한 작가로 불리는 마거릿 애트우드의 장편소설 『심장은 마지막 순간에』. 경제의 몰락으로 혼돈에 빠진 근미래를 배경으로 종말론적 디스토피아 속에서 분투하는 인간의 자유와 욕망이라는 묵직한 주제를 특유의 신랄한 냉소와 경쾌함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아무리 기술이 인간 삶의 가능성을 증대시킬지라도 인간의 본성은 그대로 유지된다는 것을 보여주며, 인간의 사랑과 자유의지라는 질문을 깊숙이 파고든다.

경제의 몰락으로 약탈과 강간, 살인이 판을 치는 근미래의 미국. 젊은 부부 스탠과 샤메인은 일자리를 잃고 집도 없이 자동차에서 불안정하고 위험한 삶을 살아간다. 둘은 서로 사랑하지만 녹록지 않은 삶으로 인해 그들의 관계에 긴장감이 감돈다. 어느 날 안전하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다는 ‘포지트론 프로젝트’ 광고를 본 후 둘은 프로젝트에 지원하기 위해 컨실리언스 마을로 향한다.

시스템 자체가 완전히 무너져버린 사회에서 감옥을 더 짓는 것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으므로, 감옥의 개념을 확장하여 주민들이 한 달은 컨실리언스 마을에서 감시인으로, 또 한 달은 포지트론 형무소에서 죄수로 생활하는 프로젝트로, 주민들은 살 집과 안락한 생활을 보장받지만 모든 행동과 자유가 철저히 통제된다. 모든 사람에게는 ‘대체인’, 즉 그들이 형무소에 있는 동안 그들의 집에서 살며 모든 물건을 공유할 사람이 지정된다.

대체인과의 접촉은 엄격하게 금지되지만, 스탠과 샤메인은 그들이 남긴 메모를 통해 ‘대체인’ 부부가 맥스와 재스민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한편, 샤메인은 맥스와 바람을 피우고 있다. 맞교대하는 날 우연히 만나 사랑을 나누게 된 것이다. 샤메인은 스탠이 자신을 의심한다고 생각하며 점점 불안해진다. 그러던 중 프로젝트는 이윤을 내기 위한 수단으로 변질되어 섹스 로봇, 장기 밀매, 기억 조작 등의 사업까지 이루어지고, 프로젝트의 거대한 음모에 빠져 샤메인은 스탠을 죽여야 하는 상황에 처하고 마는데…….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