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래빗홀(Rabbit Hole)

래빗홀(Rabbit Hole)

저자
케이트 샌턴
출판사
영인미디어
출판일
2016-10-01
등록일
2016-11-1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1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호기심은 예상치 못한, 끊임없이 변하는 세계로 여러분을 인도할 것이다!

앨리스 시리즈는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로 통하는 창문과 같다. 상황에 끼워 맞추기 위해 없던 규칙도 생긴다는 점, 권위에 대해 당연히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는 점, 하얀 토끼도 가끔 조끼를 입는다는 점을 알려준다. 모자 장수의 티파티같이 정신없고, 언제 끝날지도 모르겠고, 도대체 요점이라곤 없는 회의에 자주 참석하는 사람이라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일상적인 업무들에 치이고 예측할 수 없는 미래로 인해 불안한 비즈니스 세계는 앨리스가 빠진 토끼 굴이나 다름없다. 토끼 굴에 빠졌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여기, 토끼 굴에 빠진 앨리스가 어떻게 용감하게 대처했는지 알려주는 책이 있다. 『래빗홀』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거울 나라의 앨리스》 두 이야기에서 가장 인상적인 대목들을 뽑아내어 바로 우리의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위기를 극복한 기업들과 토끼 굴을 탈출하지 못한 기업들의 사례를 대비시키며 성공의 법칙을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붉은 여왕의 경주’에 실패한 브리태니커가 디지털 시대를 맞아 어떻게 몰락했는지, 또 문화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은 아마존의 유럽 진출이 어떤 난관에 부딪혔는지, 사전 테스트의 결과를 무시한 뉴 코코의 참패로 코카콜라는 어떠한 선택을 해야 했는지 등 토끼 굴에 빠진 여러 기업들의 사례를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위기를 극복해낸 긍정적인 사례들을 통해 과연 ‘이상한 나라’에서 우리가 어떻게 생존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능성도 함께 보여준다. 저자의 친절한 설명을 따라가다 보면, 앨리스의 이야기를 통해 경영 분야뿐 아니라 우리 삶의 여러 위태로운 순간들에 적지 않은 힌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