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저자
김광주
출판사
솔로몬박스
출판일
2020-07-15
등록일
2021-02-0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역사상 가장 깊고 높은 변동성이 온다!

앞으로 3년, 코로나가 할퀸 글로벌 경제는 엄청난 유동성으로 인한 돈가치 하락과 기업부채급증 등 상당한 혼란과 함께 스스로 성장하는 AI 등의 4차산업 기반의 기술기업과 이에 맞서는 기존 산업의 저항이 뒤엉키면서 뺏고 빼앗은 전쟁으로 치닫는다. 그러는 사이 세계 경제는 오랜 자본주의 역사를 통털어 가장 깊고 높은 변동성에 시달릴 것이다.

버티면 살고 못 버티면 죽는다. 2020년 3월, 전 세계 주식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폭락에 폭락을 거듭했다. 수출의존도가 가장 높은 한국은 상대적으로 두려움이 컸다. 그러던 3월 13일, 주식시장에 미묘한 변화가 일어났다. 빚내어 주식에 투자했던 사람들의 부채잔고(신용융자액)가 조금씩 줄어 들더니 마침내 그날, 10조 원 밑으로 추락했다. 주가폭락으로 빌린 돈을 갚지 못한 외상 투자자들에게 증권회사의 반대매매(돈을 갚지 못한 사람들의 보유주식을 증권회사에서 강제로 매도하여 빚을 청산하는 거래)가 늘어난 때문이었다. 반면 ‘주식예탁금’, 즉 주식에 투자하겠다는 사람들의 ‘현금’은 하루 사이에 무려 2조 원 넘게 증가하면서 신용융자잔고의 3배가 넘는 36조 원을 돌파했다. 돈 없는 투자자에게 그 날은 ‘데드크로스(Dead Cross)’, 돈 있는 투자자에게 그 날은 ‘골든크로스(Golden Cross)’, ?겨 나가는 사람들의 절망이 부자들의 기회가 되는 순간이었다. 버티면 살고 못 버티면 죽는다. 부자들은 버티면 이긴다는 사실을 안다. 부자라서 버티는 것이 아니라 버틸 수 있었기에 부자가 되었다.

3년만 버티면 부자가 된다. 그렇다고 ‘코로나19’가 세계 경제를 위기로 빠트렸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울고 싶은데 뺨 맞은 격’이라는 속담처럼, 큰 산업이 교체되는 시기에는 경제위기와 같은 잦은 변동은 필연적이다. 높은 산에 깊은 계곡이 있듯, 새로운 경제가 안착하기 까지는 크고 작은 위기를 동반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코로나19(COVID 19)’ 이후에 전개될 경제 및 투자시장의 변화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투자방법을 담고 있다. 특히 지난 20여 년 동안 투자자산운용사로 활동해 온 저자가 알게된 부자들의 습관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방법과 함께 자신의 재정형편과 투자기간 및 성향을 토대로 만들어진 12개의 기본 포트폴리오 등 앞으로 3년을 누구나 부자되는 시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