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신비로운 나, 생명수업

신비로운 나, 생명수업

저자
조준호
출판사
문장의우주
출판일
2019-08-25
등록일
2020-01-21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신비로운 나, 생명수업이란?

‘생명수업’은 생명을 깨우쳐 그 신비를 알게 하고, 신비로운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의 차이를 아는 공부이다. 생명수업은 나라보다 큰 나, 지구보다 큰 생명의 길을 찾아가는 인생의 수업이다. ‘생명수업’이란 한 인간이 자기 생명의 최대치를 발현하고 천재를 회복하여 살아가게 하는 수업이다.

생명수업이 필요한 이유?

『신비로운 나, 생명수업』이 지금 절실하게 요청되는 이유는 우리들이 당연히 지니고 있어야 할 신비로움을 잃어가기 때문이다. 돈의 노예, 물질의 노예, 평판의 노예, 일의 노예로 사는 사람들로 이루어진 우리 사회는 신비와 멀어지고 있다. 신성이 사라진 사회는 물질적으로 풍요할지라도 언제든 쇠락하거나 불행에 정복당할 운명이다.
『신비로운 나, 생명수업』은 노예의 처지에서 벗어나고, 생명의 심연을 보는 희열을 나누고자 기획되었다. 생명에는 몸과 마음의 설계도가 비밀스럽게 내장되어 있다. 과거와 현재, 미래의 길도 그려져 있다. 생명에는 한 인간이 상승하고 확장하며 살아가도록 하는 생존의 비의가 담겨 있다. 생명에는 그 생명이 자유롭게 되는 길이 있다. 생명에는 아름답고 신비로운 생명으로 살아갈 이치가 담겨 있다.

신비로운 것과 신비롭지 못한 것의 차이는?

신비로운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다. 신비로운 나라와 그렇지 못한 나라의 국민 사이에도 큰 차이가 있다. 신비로움이 결핍된 삶은 쉽게 몰락하고, 신비롭지 못한 나라는 쉽게 망할 수밖에 없다.
문명인의 생명은 가축처럼 길러지고 관리된다. 사회의 가축, 학교의 가축, 국가의 가축들이다. 사육되는 삶은 필연적으로 생명의 발현이 제약되고 방해 당하게 된다. 따라서 사육되는 삶은 신비롭지 못하다. 신비롭지 못한 것은 아름답지도 못하다. 사육당하는 것들은 시시해 보이고 진심으로 존중받지 못한다.
신비로운 나라와 그렇지 못한 나라의 국민 사이에도 큰 차이가 있다. 신비로움이 결핍된 국민은 쉽게 몰락하고, 신비롭지 못한 나라는 쉽게 망할 수밖에 없다.
독자는 이 책을 통해 신비로운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의 차이를 알아보는 깊은 눈을 갖게 될 것이다. 더 나아가 신비의 회복이 생명을 회복하는 생명수업을 통해 이루어짐을 이해하게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