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해피니스 트랙

해피니스 트랙

저자
에마 세팔라
출판사
한국경제신문사
출판일
2017-04-20
등록일
2017-05-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3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진정한 행복을 원한다면, 행복 트랙에 서라!

에마 세팔라는 스탠퍼드대학교 최초로 행복 심리학에 대한 강의를 개설하고 학생들을 위한 웰빙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르친 공로로 ‘라이온스 상’을 수상한 심리학과 교수이자, ‘연민과 이타심 연구 및 교육센터’ 과학 부문 책임자이며, 구글, 미 국립과학재단, 세계은행 등 [포춘] 500대 기업의 최고 경영자들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컨설턴트다. 그녀는 자신의 연구를 집대성한 첫 저서인 『해피니스 트랙』을 통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있는 성공에 대한 잘못된 이론을 일깨움과 동시에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야말로 진짜 만족스러운 삶을 사는 열쇠라는 사실을 증명해 보인다.

우리는 어쩌다가 진정한 성공과 행복을 얻는 능력을 잃어버린 것일까? 성공에 대해 널리 퍼진, 하지만 시대에 뒤쳐진 이론에 속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그런 성공 이론을 굳게 믿는 것은 성공한 사람이 그런 방식을 택했다는 사실을 자주 보고 들어왔기 때문이다. 어릴 때부터 남보다 앞서나가려면 어떤 일이 주어지든 날카로운 집중력과 강철 같은 자제력으로 그것을 해내야 한다고 배운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행복은 점점 뒷전으로 밀려난다. 이것이 과연 옳은 것일까?

한번 뿐인, 그렇기에 더더욱 성공적인 인생을 살기 위해 저마다 추구하는 방식과 조건, 가치관은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성공을 향한 여러 갈래의 방향과 지향점 중에 저자는 ‘해피니스 트랙(Happiness Track)’으로 일컬어지는 새로운 행복프레임에 우선적인 초점을 맞출 것을 제안한다. 행복은 성공해야지만 따라오는 결과물이 아니라 앞서 추구해야 하는 선행물이며, 삶을 ‘행복’에 맞춰 재조정할 때 우리 앞에 펼쳐지는 성공에 대한 접근법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명쾌하고 풍부한 통찰력으로 밝혀내고 있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