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천재들의 창의력

천재들의 창의력

저자
로드 주드킨스
출판사
새로운제안
출판일
2018-02-20
등록일
2019-02-2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지금은 우뇌 지향적 시대, 관건은 암기력이 아닌 창의력이다!

전 세계 창의력의 대가들의 성공 습관을 분석, 내 안에 잠들어 있는 창의력을 끌어내는 법! 언어와 숫자로 생각하는 것을 장려하던 좌뇌 지향적 사회는 저물고, 이미지로 사고하는 것을 장려하는 우뇌 지향적 사회가 도래했다. 언어와 숫자는 직선형 개념으로 학교와 사회는 우리에게 직선적으로, 즉 논리적으로 사고하도록 강요한다. 반면, 시각적인 사고방식은 곡선형 개념이며 한계가 없고 논리를 뛰어넘는다. 이제 창의력 없이 암기력만으로는 창업도 직장생활도 버틸 수 없는 시대가 되었다. 혁신과 독창성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예술계의 하버드라 일컬어지는 대학(Central St Matins College of Art)에서 십수 년 넘게 창의력 강의를 하고 있는 로드 주드킨스가 천재로 추앙받고 있는 전 세계 대가들의 성공 습관을 정리했다. 창의력은 특별한 사람만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인간에게 내재된 천성이다. 다만, 그것을 발휘하는 기술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차이만 있을 뿐!

이 책은 베토벤, 피카소, 마티스, 디킨스, 비틀즈, 마네, 고다르 등등 사상계, 예술계의 거장들이 어떤 창의적인 사고와 행위로 성공하게 되었는지를 57가지로 정리했다. 핵심은 평범한 집에서 평범하게 자랐지만, 결국 비범한 인물이 된 그들의 성공 포인트를 짚어내는 것이다. 여기에 독자들의 사고력 전환을 도와줄 획기적인 편집디자인과 이미지, 또 수많은 거장들의 명언들이 창의적으로 펼쳐진다. “프랑스 작가 장 주네는 교도소에 수감된 동안 소설을 써서 출판에 성공했다… 화가 앙리 마티스는 수술로 인한 장애 때문에 그림을 그릴 수 없어서 전공을 콜라주로 바꿔 성공했다… 화학자 아우구스트 케쿨레는 꿈속에서 뱀들이 자기 꼬리를 삼키는 모습을 보고는 벤젠 분자가 고리 모양에 가깝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등등 수많은 거장들의 흥미로운 성공 스토리가 인상적인 표현법으로 기술되었다.

“사람들은 ‘왜 이것이 있지?’라고 묻는다. 그러나 나는 ‘왜 이것이 없지?’라고 묻는다… 자신이 만드는 예술품이 되어라. 자신을 발견하려 하지 말고 창조하라… 우연을 선택하면 가끔은 길을 잃을 수도 있다. 그러나 우연을 선택하지 않으면 반드시 자기 자신을 잃게 될 것이다…” 등등 위대한 명언들을 감상하는 것도 이 책의 또 다른 포인트다. 총 57가지 챕터는 각각이 57가지 교훈이며 창의력 발휘를 위한 기술이라는 독특한 구조로 되어있다. “이미지로 생각하라, 자기 자신을 창조하라, 기술을 지배하라, 구조를 해체하라, 불확실성을 확신하라…” 등등 각 챕터의 제목은 그 챕터의 콘셉트를 온전히 녹여내고 있다. 각 챕터의 콘셉트에 맞는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메시지의 힘을 높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