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경쾌한 소설 형식의 이야기와 함께 '이솝 우화'를 현대 상황에 맞게 새롭게 해석하여, '이솝 우화'에 대한 종래의 해석에서는 볼 수 없는 인생과 직장생활의 현명한 지혜를 담고 있는 책이다. '이솝 우화'는 흔히 어린이들을 위한 교훈적인 이야기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솝 우화'에 등장하는 동물들의 모습은 우리네 세상살이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을 만큼, '이솝 우화' 속에는 인간 심리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통찰을 바탕으로 한 날카로운 풍자와 지혜가 깃들어 있다.
새롭게 해석한 '이솝 우화'와 함께 광고기획사를 창업한 평범한 일곱 명의 직장인이 일과 인생의 진정한 지혜를 깨달으면서 성공을 이뤄가는 과정을 유쾌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직장인들에게 일과 인생에 대한 지혜는 물론이고, 꿈을 현실로 바꿀 진정한 자신감을 불어넣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 우에마쓰 지로
와세다 대학을 졸업하고 카피라이터, 소설가, 에세이스트, 여행작가로 활약하고 있다. 이 책에는 광고대행사에서 일하며 도쿄 카피라이터 클럽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한 저자의 이력이 녹아 있다. 저자는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며 얻은 경험과 작가로서의 스토리텔링 능력을 바탕으로, 오늘날의 시각으로 보아도 훌륭한 처세서로서 손색이 없는 《이솝 우화》를 경쾌한 소설 형식의 줄거리와 함께 현대 직장인의 상황에 맞게 새롭게 해석해내고 있다. 이 책 《내 인생을 바꾼 이솝의 52가지 지혜》에서 저자는 《이솝 우화》에 대한 종래의 해석에서는 볼 수 없는 인생과 직장생활에 필요한 지혜를 제시하고 있다. 인간의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고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내는 데 탁월한 저자의 저서로는 《사람들의 코스》, 《대리 일요일》, 《형제는 70명》 등이 있으며, 《펜팔친구》로 마이니치 아동소설 최우수상을, 《봄날의 벨리롤》로 오다 사쿠노스케 상을 수상했다.
▶ 옮긴이 우제열
일본 도쿄외국어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했으며, 일본어 강사를 거쳐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20대의 삶을 진정으로 생각하는 책》, 《CEO 최고경영자가 되기 위한 50가지 리더십》,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발견하는 기술 101가지》, 《인간관계도 센스이다》, 《나를 행복하게 하는 마법의 언어》, 《삼국지 인간관계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