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부의 재편(세계지식포럼 리포트)

부의 재편(세계지식포럼 리포트)

저자
매일경제 세계지식포럼 사무국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09-01-05
등록일
2011-0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 석학들이 정리한 2008년, 그리고 2009년 개인과 기업의 화두!

이 책은 미래의 변화상을 예측할 수 있는 글로벌 리더들의 혜안을 담고 있다.ㅠ'협력의 경제학 & 아시아 시대'란 주제로 실시된 제9회 세계지식포럼(2008.10.14~16)의 내용을 책으로 엮은 것이다.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한 50개국 200여명의 글로벌 리더들이 특별강연이나 인터뷰, 세션참가를 통해 분출한 통찰을 수록한 미래 지침서이다.

마이클 포터 하버드대 교수,『설득의 심리학』의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리처드 브랜슨 버진 그룹 회장, 모리스 스트롱 전 유엔 사무차장, 존 하워드 전 호주 총리 등은 그 동안의 경험을 통해 현재를 바라본다. 특히 지금의 글로벌 금융위기가 지난 후 펼쳐질 세계경제를 전망한다.

'비이성적인 공포심과 비관론이 기업경영과 경제발전에 더 큰 어려움을 준다, 위기 때 차별성을 키우면 경쟁 기업과의 격차를 벌릴 수 있다, 창조성을 위기극복의 무기로 활용해야 한다, 아시아 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웹 3.0시대를 맞아 신사업모델이 창출될 것이다,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야 한다' 등을 강조한다. [양장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각 장은 독립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글로벌 리더들의 생각을 종합한 것이 아니라, 각 리더들의 혜안을 하나씩 소개하여 그들의 생각을 보다 생생히 전한다. 기업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전략, 경제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 위기가 끝나고 호황기가 찾아왔을 때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갈 수 있는 방법 등을 이야기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