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교양인을 위한 중앙아시아사

교양인을 위한 중앙아시아사

저자
마노 에이지
출판사
책과함께
출판일
2009-11-02
등록일
2012-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8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21세기 세계 각국의 쟁탈전이 벌어지는 현장!
중앙아시아의 역사를 알기 쉽게 읽는다


중앙아시아사 개설서『교양인을 위한 중앙아시아사』. 이 책은 2004년부터 2007년까지 4년에 걸쳐 방송된 일본 방송대학 교재로,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중앙아시아의 역사를 역사, 사회, 문화의 3부 구성으로 개관한다. 중앙아시아사 연구 분야의 권위자들이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강의를 바탕으로 한 이 책과 함께 중앙아시아의 역사를 배워본다.

이 책에서 말하는 중앙아시아란, 중국의 신강 위구르 자치구와 티베트 자치구, 내몽골 자치구,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몽골 국까지를 포괄하는 경우는 가장 넓은 의미의 중앙아시아 중에서 몽골과 티베트를 제외한 지역을 다룬다. 또한 중앙아시아라고 하면 실크로드로서, 동서 문물의 교류지로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책은 중앙아시아를 중심에 두고 그들 자체의 역사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중앙아시아는 고려인의 존재로 우리에게 친숙해지기 시작했지만, 지금은 천연자원의 보고로 더 자주 입에 오르내린다. 우리 정부와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정부 간 교류와 경제 협력도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민간 차원의 교류도 이에 뒤지지 않는다. 이러한 노력에는 반드시 그 지역에 대한 인문학적 지식이 수반되어야만 한다. 이 책을 통해 중앙아시아 지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사고방식과 행동 패턴, 그들의 정치 문화와 사회 구조를 역사적으로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