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소방관이 된 철학교수

소방관이 된 철학교수

저자
프랭크 맥클러스키
출판사
북섬
출판일
2007-06-28
등록일
2011-02-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4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저자가 온 몸으로 체득한 지혜와 통찰!

불과 싸우는 소방관들. 출동신고가 떨어지면 신속히 달려가야 하고, 앞이 잘 보이지 않는 연기 속에서도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 심지어 불을 끄다가 목숨을 잃는 경우도 있다. 소방관들의 인생은 매 순간이 위기이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불 속에서 그들은 무엇을 생각할까? 여기 소방관이 되어 새로운 삶을 시작하고 깊은 깨달음을 얻은 사람이 있다.

『소방관이 된 철학교수』는 지난 12년간 낮에는 철학교수로, 밤에는 자원소방관으로 일한 프랭크 맥클러스키 박사가 깨달은 삶과 죽음에 관한 철학, 그리고 용기와 두려움의 경계에서 발견한 인생의 지혜가 수록되어 있다. 저자는 탁월함, 용기, 인간적인 것에 대한 끊임없는 성찰이 요구되는 소방작업 속에서 많은 것을 느꼈고 이 책에 고스란히 옮겨냈다.

본문은 소시민이면서 진실하고 겸손하며 사심 없이 침착하고 대범한 그의 동료들이 등장하여 뜨거운 감동을 선사하며, 이를 통해 소방관에 대한 이미지를 새롭게 정립시킨다. 이들의 실제 이야기를 통해 배움, 영웅, 꿈, 탄생, 이직, 차이, 용기, 스타일, 죽음, 빛, 행복, 신뢰 등 인생을 살아가는데 깊이 되새겨야 할 다양한 가르침들을 선사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실제 인물, 실제 장소, 실제 일어난 사건을 하나하나 제시하며 소도시의 자원소방서에서 저자가 겪은 삶의 리듬을 생생히 되살린다. 철학박사라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인간적이며 솔직하고 위트 넘치는 필력을 자랑한다. 그래서 심각한 상황이지만 미소를 떠올릴 수 있으며, 그들이 전하는 인생철학이 더 소중히 다가온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