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초심

초심

저자
홍의숙
출판사
다산북스
출판일
2008-06-02
등록일
2012-02-0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MB
공급사
교보문고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대한민국 300만 사장들에게 바치는 글! 낡은 구두 한 켤레가 되살린 '초심'!
신문사 영업 일을 하다 중소기업을 차린 최강민 사장. 심장질환으로 쓰러져 병원에 입원을 한다. 임원진의 배신으로 계약 파기가 속출하고, 기술 유출로 회사는 엉망이 된다. 죽음의 문턱에 다다른 그는 구두 굽이 닳도록 현장을 뛰어다니던 사회초년생 때의 모습이 떠오른다. 이 때 윤지숙 코치가 가슴 속에 꿈틀거리는 첫 마음 '초심'을 되살려주는데...

『초심』은 위기에 닥친 회사를 일으켜 세우는 중소기업 사장의 이야기를 통해, 사장이라면 죽어도 잊지 말아야 할 첫 마음 '초심(初心)'을 이야기한다. 얼핏 보면 사장들을 위한 책이지만, 근본적으로는 한 조직을 이끌고 책임지는 모든 리더들에게, 더 나아가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용기와 힘을 준다.

벼랑 끝에서 다시 일어선 한 사장의 집념의 드라마는 처음 시작할 때의 첫 마음이 얼마나 소중한가를 일깨워준다. 현재 기업을 경영하는 사장들은 ‘첫 마음’ 떠올리는 계기가, 매너리즘에 빠진 직장인들에게는 첫 발을 내딛었을 때의 '열정'을 되새기는 계기가, 아직 사회에 나오지 않은 젊은이들에게는 과감한 '도전'을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초심은 백 번 넘어져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이라고 조언한다. 변화의 과정은 고통과 인내이 시간이 따른다는 것, 여기서 내가 먼저 변화하는 것이 중요함을 역설한다. 특히 진정한 변화이 중심에는 모든 시작의 첫 마음 '초심'이 있다는 것, 초심을 잃지 않을 때 지속가능한 변화와 성장이 함께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 저자가 실제로 코칭하여 다시 일어서도록 도와준 모 중소기업의 사장의 실제 이야기를 토대로 하였다. 사장이 기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은 물론 잠시 잃어버렸던 '초심'을 찾아가는 과정을 잔잔하게 그렸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