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청춘아 용기를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
미리보기

청춘아 용기를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

저자
괴테 원저/김형수 편역
출판사
시학사(ebook)
출판일
2012-06-21
등록일
2013-02-1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괴테의 진짜 인간성을 제대로 엿보고 배울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유언록 같은 책이다. 괴테는 죽기 전까지 원고지 여백이나 수첩, 편지봉투, 손바닥 보다 작은 종이쪽지 같은 곳에 끊임없이 짧고 의미심장한 메모를 남겼다. 괴테 스스로의 자기 고뇌와 반성, 이 세계에 대한 본원적 통찰 기록한 이 메모들은 문학가 괴테를 이해하는 데 있어 오늘날 더없이 소중한 뿌리가 되고 인생의 살아 있는 교훈이다. 우리가 위대한 한 인간이 80여년에 걸친 생애 동안 관찰과 체험을 통해 건져 올린 통찰과 지혜의 언어들을 결코 무심히 보아 넘겨서는 안 되는 이유는 바로 다음과 같은 면에서 우리가 괴테를 인간 괴테로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끝없이 사랑에 빠지고 새로운 여인을 연민하고 심지어 60세가 넘어서도 18세의 처녀를 사랑하기까지 한 괴테의 불덩이 같은 열정의 서정! ‘미술은 곧 나를 문학으로 이끄는 창’이었다고 고백할 만큼, 어려서부터 미술에 조예가 깊어 수집가로서도 명성을 날리던 아버지 때문에 9세부터 미술에 입문해 생애 전체를 통해 미술가로서 2천 7백여 점의 미술작품을 남겼던 그의 예술 혼! 이탈리아 여행지에서 만난 세계적인 화가들을 통해 받은 충격 때문에 그 후로 ‘나는 점점 미술보다 문학에 생명을 걸어야 한다는 운명’을 직감하고 인생의 후반기까지 열정적으로 작품 활동에 몰두해 온 괴테의 거장다운 면면의 의식들! 모차르트와 멘델스존은 물론 베토벤 같은 음악가들과 당대를 살아가면서 나눴던 사적인 관계는 물론 그의 시와 소설들이 당대의 고전주의를 통과하며 낭만주의 부흥기에 이르기까지 실제로 모차르트, 베토벤 등 수많은 당대 음악가들에게 무한한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는 놀라운 사실들!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이 모든 삶이 청춘 괴테로 부활한 채 고스란히 이 책에 담겨 있다. 괴테의 청년정신을 부활시켜 이 한권의 책에 담아는 일은 그의 문학의 숲에서 그늘지고 외지며 땅 속 깊이 숨겨져 있던 천년 묵은 산삼 한 뿌리를 발견하고 캐내는 일과 같은 작업의 과정이었다.
아무쪼록 이 책을 구입하거나 다운받거나 선물로 전송하여, 그 동안 문학작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괴테의 천재적 통찰력과 영감의 원천을 널리 공유하고 감상해 볼 기회를 갖는 건 독자 여러분께 두 번 다시 오지 못할 행운의 기회가 될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