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

저자
이언 플레밍 저
출판사
뿔(웅진문학에디션)
출판일
2012-07-10
등록일
2013-12-0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641K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4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는 이언 플레밍 사후인 1965년 영국에서 출판된, 007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마지막 장편소설이다. 급속한 건강 악화에도 집필을 중단하지 않은 플레밍은, 스파이 소설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독자적으로 가공하고 배열하여 작가의 명성에 걸맞은 마지막 장편소설을 완성해 냈다. 영국에서 출간 후 즉시 베스트셀러에 올랐으며, 미국에서는 아홉 지역에서만 8만 부 이상이 예약 판매되면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1974년에는 가이 해밀턴 감독의 연출로 아홉 번째 007 영화로 제작되어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언 플레밍은 『황금총을 가진 사나이』가 마지막 장편소설인 만큼 본드의 활약을 어떤 작품에서보다 유연하게 그려나갔고, 첩보전에 대한 맥락 설명도 풍부하게 곁들였다. 특히 흥미를 끄는 요소는 ‘총’이라는 무기의 심리적인 의미를 전면적으로 묘사한 부분이다. 작가는 첩보전에서 빠지지 않는 무기인 총을 욕망이라는 관점에서 부각하면서, 승부에 대한 욕망을 남성적 욕망과 연결하여 해석한다. 물론, 총에 대한 끝 모르는 욕망의 당사자는 제임스 본드가 아닌 스카라망가이다. 제임스 본드도 잠깐 총 솜씨를 자랑하기는 하지만 그것은 총 자체에 대한 욕망보다는 자신이 꼭두각시가 아니라는 것을 보이고자 하는 마음에서 비롯된, 지극히 인간적인 면모일 뿐이다. 따라서 제임스 본드와 영국 비밀정보국의 입장에서 총에 집착하며 비밀 요원들을 마구잡이 죽이는 스카라망가는 도착적 욕망을 지닌, 흥미롭지만 제거해야 할 대상이 된다. 세계의 평화를 지키는 자와 자신의 욕망과 이익만을 좇는 악당의 대결. 007 시리즈는 흑과 백의 뚜렷한 전면전이 가능했던 시대를 몸소 체현하고 있어서, 역사적인 맥락에서 읽으면 더욱 재미있는 소설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