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두개달린 남자, 네개 달린 여자

두개달린 남자, 네개 달린 여자

저자
에르빈 콤파네 저/장혜경 역
출판사
생각의날개
출판일
2012-10-30
등록일
2012-12-20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500년 의학사 속 숨어있던
낯선 인간과 특이한 사건들


30년간 의학사 관련 고서적을 수집해온 저자가 자신이 모아온 수많은 몸과 질병의 기록 중에서 특별히 선정한 21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페니스가 두 개 달린 남자, 가슴이 네 개 달린 여자의 비극적인 이야기, 머리가 두 개인 아이, ‘물개 꼬리 같은 살덩이’가 달린 아이, 토끼를 낳았다는 여자, 극도의 절망감 속에서 직접 자신의 방광을 잘라 돌을 꺼낸 남자 등 믿기지 않을 정도로 충격적이고도 사실적인 기록이 한 편의 드라마를 보듯 펼쳐진다.

기형이나 질병, 죽음에 관한 이야기는 사실 유쾌하지는 않다. 하지만 모든 사람은 질병과 죽음에서 벗어날 수 없기에 우리는 항상 생로병사에 대한 이야기에서도 자유로울 수 없다. 이 책은 의학과 몸을 소재로 하지만 의학전문 서적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500년 전에서부터 200년 전에 이르는 옛날 사람들의 삶 일부를 관찰할 수 있는 교양서이다.

500년 의학사 속에 감춰져 있던 비극적인 몸과 기이한 질병, 특이한 의료 기록을 흥미롭게 담고 있다. 저자는 30년간 의학사관련 고서적을 수집해왔다. 그 책 중에서 병과 치료법, 기형의 몸에 대한 최초의 설명을 발견한 때도 있었는데, 그 중 상당수는 잊혀서는 안 되겠다고 여겨지는 것들이었고 바로 이 책은 그가 엄선한 21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