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사서의 일
- 저자
- 양지윤 저
- 출판사
- 책과이음
- 출판일
- 2021-05-31
- 등록일
- 2021-09-2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4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어느덧 10년 차 계약직 사서의 소심하고도 치열한 도서관 운영기 겁 많고 까탈스럽지만 다정하고 열정적인 10년 차 계약직 사서의 나 홀로 도서관 운영기. 늘 비슷비슷해 보이는 도서관의 미로 같은 서가 사이에는 광막한 우주의 별만큼 무수한 책과 사람과 그들의 이야기가 가득하다. 작지만 결코 작지 않은 이곳에서 작은도서관이기에 가능한 것들을 찾아 도전하고, 흔들리고 주저하는 일상에서도 언제나 ‘도서관의 진짜 의미’를 되물으며 조금씩 성장해가는 한 사서의 소심하고도 치열한 성장 일기가 펼쳐진다.
저자소개
사동초등학교 지혜의 집 도서관 사서. 요시모토 바나나의 소설에 매료되어 번역가를 꿈꾸다 도서관 사서가 되었다. 사서의 일을 해온 지 어느덧 10년이 넘었지만, 도서관의 세계는 나날이 새롭기만 하다. 책에 둘러싸여 일하면서도 끊임없이 책을 갈망하여 동네책방에 자주 기웃거린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책방 독본』, 『빨강머리 앤이 가르쳐준 소중한 것』 등을 옮겼다. 앞으로도 오래 책을 만지며 살아가고 싶다.
목차
프롤로그PART 1 근심하는 나날거짓말 같은 채용 통보설렘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새 옷과 남의 옷무늬만 사서그해 겨울작은 책도둑PART 2 새로운 시작아득한 우주로사랑하는 나의 앤책과 아이와 고양이마음이 쉬는 공간도서관 텃밭의 방울토마토한여름 밤의 그림자극PART 3 작은 것들의 의미새로운 봄얼굴 빨개지는 사서작은도서관의 가능성사서들의 점심 식사솔개그늘만큼의 행복애착의 크기작은 토끼의 위로자그마한 존재들PART 4 일상의 여행마법의 다이얼은 없지만오해와 의심 사이책도장을 파는 장인우연과 필연도서관 여행하는 법쓸데없는 강박종이책 읽기의 즐거움소박한 글쓰기PART 5 사서의 일관내 분실에 대처하는 법도서관의 기억개인의 취향소심한 운영 계획희크라테스책의 발견일본어 수업쑥쑥 일본어 클럽PART 6 오지 않은 날들도서관 운영 평가장서 점검꾸준한 취미상실 후에 얻는 것들어떤 낮과 어떤 밤지금은 기다리는 시간KF94 마스크빗나가는 예상동백꽃과 함께추천사 | 나만 알고 싶었던 앤의 다락방에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