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는 대박을 꿈꾼다. 왜? 우리가 사는 시대가 21세기이기 때문이다. 21세기란 ‘대박 인생’이 낯설지 않은 시대다. 왜냐하면 양자 즉 퀀텀이 지배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남의 인생에서 대박이 나는 것은 궁금하지 않다. 어떻게 해야 내가 대박 인생을 살 수 있을지가 궁금할 뿐이다. 대박이란 무엇인가? 대박을 정의해보자. -대박이란 단지 잭팟jackpot을 터뜨린다는 의미가 아니다. 내가 꿈꾸는 것을 이루는 상태를 말한다. 그렇기에 내가 진짜 원하는 것이고, 그만큼 간절한 것이어야 한다. - 대박이란 내 조건이나 능력에 비해 더 많은 것이 생겼을 때를 말한다. - 대박이란 내가 설정한 한계치를 넘어서 얻은 수확을 말한다.
2. 21세기 사람들이 대박 인생을 살 수 있는 이유는 터치 한두 번으로 수많은 사람과 정보 공유가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이다. 이것을 달리 표현하면 몰아주기가 가능한 시대라는 뜻이다. 하지만 이러한 시대는 운이 한 곳으로 몰릴 수 있는 역기능 또한 강하게 드러난다. 그 역기능이 우리 인생을 더 불공평하게 만들 수도 있다. 단순 인과 관계만으로는 예측할 수 없는 대박의 기회는 대체 누구한테 가는가? 그에 대해선 점점 더 예측하기가 힘들어지지만 가장 분명한 사실은 누구든 인생에서 ‘양자도약’이 있을 때만 대박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3. ‘양자도약’이란 원자 등 양자가 에너지를 흡수해 다른 상태로 변화할 때 서서히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수준에 이르러 급속도로 변하는 것을 의미한다. 양자의 변화는 다른 사물과 달리 연속성을 갖지 않으며 계단을 오르내리듯 급속도로 변한다. 주어진 에너지가 100이면 아무런 변화가 없지만 여기에 100이 더 주어지면 200 이상으로 도약한다. 이는 물리학에서 나온 용어이지만 대약진, 대도약을 뜻하기 때문에 경제학과 경영학에서도 차용해서 사용한다. 기업이 사업구조나 사업방식의 혁신을 통해 단기간에 비약적으로 실적이 호전되는 경우에 양자도약이라는 뜻의 ‘퀀텀 점프’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혁신적인 경영으로 기존 환경의 틀을 깨고 도약하는 기업을 비유할 때 자주 쓰인다.
개인에게 적용되는 양자도약이란 쉽게 말해 ‘대박’을 낼 수 있는 상태를 말한다. 양자도약에 필요한 요소는 강력한 충격파나 아니면 꾸준한 에너지의 공급이다. 다시 말하면, 큰 사건을 겪어서 사람이 한 번에 확 바뀌어 버리거나, 아니면 누가 뭐라 해도 꾸준히 하거나 이렇게 두 가지 길이 있다. 양자도약의 특이한 성질은 바로 코앞까지 와도 그 존재가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다. 또한 꾸준한 에너지를 투입하다가 에너지 투입을 멈추는 순간 그 힘은 사라진다. 이 책은 양자도약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주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저자소개
긴 시간을 연극, 뮤지컬, 공연 연출가로 살았다. 극단 햄릿, 목동엔젤씨어터, 로고스씨앗터프로덕션을 이끌며 많은 작품을 연출했고, SBS 예술단 기획팀장으로 일했다. ‘선한 영향력’을 주제로 한 아이돌 그룹의 공연을 기획, 연출, 제작하기도 했다.(인피니트와 막 데뷔한 브레이브걸스 1기 등 출연)
하지만 그것은 직업적 삶이었고, 그는 ‘구도’라고 말하는 인간 정신과 우주의 근원을 찾아다녔다. 《성경》 전체를 100번 소리내어 읽는 미친짓을 감행하고, 《도덕경》,《금강경》,《천부경》과 ‘양자물리학’에 심취하여 숨겨진 이치를 깨우치고 의식의 급진적 전환을 경험하였다. 그러다 <길에게 길을 묻다>라는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어 삶의 길과 마음의 길을 묻는 많은 이들에게 가이드 역할을 하면서 짧은 시간 누적 조회수 300만 이상을 달성했다. ‘양자물리학’과 ‘자기계발’의 만남을 주선하는 이 책은 인생에서 대박을 경험하고 싶은 청년들에게 대박을 낼 수 있는 ‘양자적 세계관‘을 제안한다. 책에는 인사이트뿐만 아니라, ‘매우 과학적인 부적’이라고 주장하는 그가 쓴 캘리그라피를 같이 구성했다. 짧은 시간에 힘 있는 글씨를 쓸 수 있는 ‘금손’ 캘리그라퍼인 그는 매주 수요일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구독자들의 ‘양자도약’을 응원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목차
프롤로그 무슨 걱정이야, 네가 바다인데! PART1 나도 대박 나는 삶을 살고 싶다 인트로 이 책의 인사이트를 자기화하기 위한 개념어 해설 Insight 1 나도 한다, 양자도약! ‘존버’는 과학이다 인생에서 대박 기운이 코앞에 오는 8가지 징조양자도약이 있는 곳에 대박도 있다 Insight 2 이해받고 싶지만 설명하긴 싫어 양자물리학으로 어려운 인간관계의 해법을 찾는다인간관계의 핵심은 파동과 공명이다 불편한 관계라면 유체이탈 화법을 개발하라 관계에서 상처받지 않는 신박한 스킬 Insight 3 알고리즘과 인공지능이 지배하는 시대, 양자적 삶 없이 대박은 없다입자적 삶 VS 양자적 삶양자의 세계에서 발견한 인생의 비밀 양자적 삶이란? 양자적 삶 없이 대박은 없다 Insight 4 감정은 손님이다 감정은 내 밖으로부터 오는 에너지체다감정의 입력값과 출력값은 각기 다르다 감정에 덜 휘둘리고 자유로워지는 팁 Insight 5 누가 내 인생 좀 갈아엎어줬으면 지금 행복하지 않다면 자기 사랑의 방법을 바꿔라디바이스와 유저 그리고 자율주행 모드우리 주변에 강림한 일상의 신 다시 태어나지 않고 인생을 갈아엎으려면 Insight 6 내가 당신을 신神이라 부르는 이유 신神은 양자계에 있다 그래서 우리 안에도 있다 친하지도 않는 칸트와는 이제 그만 작별하라 당신은 원래 신이었지만 한 번도 신으로 살지 못했다 PART2 내가 나로 살 때 절대 잘못될 일 없다 인트로 매우 과학적인 부적, 나의 캘리그래피 #내가 나로 사는 게 대체 뭔데? #꿈 #대박 #신神 #기氣 #내일은 갓생 살 거야#원, 투, 쓰리 Q&A 에필로그 ‘그래서 어쩌라고?’에 대한 성의 있는 대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