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공무원 대신 교직원?
미리보기

공무원 대신 교직원?

저자
장수생 저
출판사
스토리위너컴퍼니
출판일
2021-09-09
등록일
2021-12-16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15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교직원 어떻게 해야 될 수 있나요?”
“교직원 월급이나 복지는 좋은가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대학생이나 취준생들이 많이 하는 질문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도 속시원히 제대로 된 대답을 듣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14년차 교직원이 자신이 늘 들었던 취업준비생들의 질문에 구체적으로 대답을 해주고 있는 책입니다.

교직원에 필요한 스펙은 무엇인지?
교직원이 진짜 하는 일은 무엇인지?

신의 직장이라 불리는 교직원이라는 직업에 대해, 그 장단점을 마치 내가 경험한 것처럼 알게 되실 겁니다.

교직원을 꿈꾸는 분, 공무원을 준비하지만 교직원도 후보지에 넣어둔 분이라면 꼭 읽어보고 나의 앞날을 그려보세요.


<책 속에서>

“교직원이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건 ‘기본’에 충실한 것입니다.
제가 작년에 로스쿨 행정실에서 근무하면서 입시를 담당했었습니다. 그때 서류 평가 담당자로서 모든 지원자들의 서류를 채점위원들과 함께 확인을 했습니다. 서류 중 자기소개서가 포함되어 있는데 몇 명은 가장 기본적인 걸 지키지 못했기에 감점 대상이 되었습니다.
바로 학교 명칭을 잘못 적시한 것입니다. ‘저는 000 대학교에 입학하여 열심히 배우겠다’는 내용이었는데 다른 대학 명을 기입한 것입니다.”

“휴식 보장에 대하여 말하자면, 국립대학교는 잘 보장이 됩니다. 연가, 공가, 병가, 또는 휴직 이외에 법률로 정해져 있는 경조사에 의한 특별휴가와 자녀가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휴가 등이 너무도 잘되어 있습니다.
저 또한 현재 육아휴직 중인데 남자가 육아휴직을 해도 전혀 눈치 보이지 않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남자 직원들이 육아휴직을 했었고, 현재도 여러 명이 하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되는 단점도 당연히 있습니다. 교수 및 학생들에 대한 서비스를 주 업무로 하는 경향이 많기에 수많은 민원에 시달립니다. 그리고 채용인원이 적어짐에 따라 개인이 감당해야 할 업무량은 계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교직원뿐만이 아니라 사회생활을 하게 되면 수많은 어려움이 눈앞에 닥치게 될 겁니다. 그렇기에 나를 버티게 할 수 있는 이유 하나를 저처럼 찾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신기하게도 버틸 수 있게 될 겁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