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심야의 손님
- 저자
- 오쿠라 데루코 저/이현욱,장인주,하진수 공역
- 출판사
- 위북(webook)
- 출판일
- 2021-10-21
- 등록일
- 2021-11-2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잔혹한 이야기를 쓰면서도 품격 있는 문장 일본 최초 여류 탐정소설가의 작품선 우리에게는 조금 생소한 오쿠라 데루코는 애거서와 크리스티(1890년 출생)와 비슷한 연대에 태어나 아시아 여류 작가로는 드물게 탐정소설을 쓴 인물이다. 일본 근대문학의 선구자인 나쓰메 소세키, 후타바테이 시메이의 문하에서 공부를 하고 탄탄한 문장력으로 미스터리한 사건의 인과관계를 설득력 있게 파헤친다. 그녀가 일본 최초로 단행본을 출간했을 때 당대 탐정 및 괴담 분야의 쟁쟁한 작가들이 앞다퉈 추천사를 쓸 정도였고, 문학계에서 ‘탐정소설계의 신성! 대망의 신여류 작가 등장!’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주목을 받았다. 이 책 『심야의 손님』은 일본 최초 여류 탐정소설가 오쿠라 데루코의 진면목을 엿볼 수 있는 단편선집이다.
저자소개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후타바테이 시메이(二葉亭四迷)와 나쓰메 소세키(夏目漱石)에게 사사받고 「어머니」 「형」 등의 소설을 발표했다. 결혼 후 외교관인 남편과 함께 유럽으로 건너가 아서 코넌 도일의 작품을 만나게 된다. 이후 탐정소설로 전환하게 되고, 1935년 단편집 『춤추는 실루엣』을 발표하면서 일본 최초의 여류 탐정소설가로 데뷔했다. 장편소설로는 『살인 유선형』 『여자의 비밀』 등이 있다.
목차
영혼의 천식 공포의 스파이 요물의 그림자 마성의 여자 심야의 손님일본 동백꽃 아가씨 사라진 영매 역자 후기 작가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