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발칙한 꿈해몽
- 저자
- 조선우 저
- 출판사
- 책읽는귀족
- 출판일
- 2021-10-25
- 등록일
- 2022-02-0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처럼 ‘스스로’ 꿈을 해석하는 방법을 찾아라! 연말이면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전에 많은 생각들을 하기 마련이다. 지난 한 해를 정리하기도 하고, 다가올 한 해의 계획을 세우곤 한다. 이처럼 우리는 꼭 한 해를 정리하는 때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부모님의 죽음, 애인과의 이별, 남자친구/ 여자친구와의 이별, 결혼이나 이혼, 진로 선택 등 개인적으로 어떤 큰일을 겪으면서 생각을 정리하고 싶을 때 꿈에서 어떤 메시지를 찾으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은 「작가의 말」에 나오는 것처럼 하나의 실험적 의미로 기획되었다. 저자가 오스트레일리아 심리학자인 테레즈 더켓의『꿈은 말한다(Dreams Speak)』라는 외서를 기획해서 출판을 하는 과정에서 일반 사람들이 꿈에 대해 의외로 잘 모르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렇지만 매일 꾸는 꿈에 대해선 모두가 궁금증이 있다는 것도 알았다. 저자는 꿈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알리고 꿈 정보를 좀 더 공유하는 방법은 없을까 생각하다가 책읽는귀족의 홈페이지에 꿈은 말한다 게시판을 마련하고 꿈에 대한 이야기들을 질문과 대답 속에서 풀어갔다. 『발칙한 꿈해몽』은 그 이야기들을 바탕으로 단순히 ‘개꿈’이라고 치부해버리기엔 우리가 매일 꾸는 꿈이 정말 많은 의미를 품고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세상에 나왔다. 따라서 이 책은 꿈의 세계에 처음으로 호기심을 갖고 입문하려는 사람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는 실제 사례들로만 구성되었다. 우리가 평소 궁금해 하는 부분, 예를 들어 예지몽이라든지, 애인과의 이별 후 계속 꿈에 등장하는 이유 등 가려운 곳만 골라 긁어주기도 한다. 기원전 그리스의 아테네 광장에서 ‘너 자신을 알라’를 외치며 사람들과의 토론 속에서 참된 지식을 알아가던 ‘소크라테스의 문답법’처럼 『발칙한 꿈해몽』에는 질문과 대답 속에서 스스로 꿈의 참된 의미를 찾아갈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실제 사례를 들어 그 방법을 제시해주고 있다.
저자소개
초등학생 때 재능 있는 친구들을 끌어모아서 4컷 만화까지 들어가 있는 학급 신문을 만들어 판매할 정도로 호기심 덩어리였다. 포항초등학교, 포항여자중학교, 포항여자고등학교를 거쳐 영남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나서 꿈을 찾아 상경했다. 어릴 때부터 학교에 다니는 건 좋아하지 않았지만, 교육과 인연이 깊다. 대학교 때 교직을 이수하고, 중등 철학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또, 한때 중고교 현직 교사들이 주 독자층인 [교육신보]에서 서울시교육청 출입 기자를 하기도 했다.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제주도로 작업실을 옮겨 책을 쓰고 만드는 사람으로 살고 있다. ‘나답게 사는 것’에 관심이 많으며, 좋아하는 일을 평생 하면서 ‘영원한 자유인’으로 사는 것이 인생의 목표이다.
저서로는 『작가 사냥』, 『발칙한 꿈해몽』, 『우리는 어떻게 북소믈리에가 될까』, 『(서양 철학사와 함께하는) 패턴 인식 독서법』, 『내 손 안의 인문학, 꿈의 문』, 『출판하고 싶은 너에게』 등이 있다. 『내 손 안의 인문학, 꿈의 문』은 2018년 여름 책따세(책으로 따뜻한 세상 만드는 교사들) 추천 도서로 선정되었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 국제 도서전’ 위탁 수출 건에 출품작으로도 선정되어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다. 『피노키오와 함께하는 생각 여행』도 ‘2020 세종도서’로 선정되었다. 또 이 두 권 모두 한국출판진흥원의 ‘2020 오디오북 제작지원’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그리고 세계일보(책동네 산책, 2010. 12. 24. / 2011. 8. 19.)에 ‘새로운 콘텐츠는 국부의 원천’, ‘위선이 지배하는 사회’ 등 칼럼을 썼다. 현재, 책읽는귀족 대표로서 ‘출판으로 철학하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책을 만드는 데 온 마음을 쏟고 있다.
목차
/ 작가의 말 / 꿈으로의 초대P A R T 1 : ‘꿈’이라 쓰고 ‘직관’이라 읽는다1. 꿈과 소통하다2. 꿈은 직관을 잉태한다3. 고깔모자 요정 꿈4. 꿈은 무의식의 선물5. 꿈과 영화 이야기6. 꿈에서 전생을 알 수 있을까? 7. 꿈해몽의 재발견8. 꿈과 친구가 된다면 천재도 부럽지 않다P A R T 2 : 夢, 夢, 夢, 꿈의 법칙1. 꿈해몽의 다섯 가지 법칙2. 개꿈은 없다3. 컬러 꿈을 꾸면 천재 또는 광인·?4. 배설물 꿈은 ‘다다익선’5. 심리몽 해석의 법칙6. 길몽의 법칙7. 꿈속 상징과 왜곡의 법칙8. 꿈은 단막극이 아니라 연속극이다P A R T 3 : 예지몽, 진짜 이루어지는 거야?1. 예지몽이 뭐길래2. 예지몽의 유효 기간은?3. 직접 투시의 예지몽4. 상징으로 표현되는 예지몽5. 미래의 불운을 피할 수 있는 예지몽6. ‘대박’을 암시하는 오리 꿈의 예지몽7. 용꿈으로 나타난 예지몽8. 예지몽인지, 아닌지 썸 타는 꿈의 구별법P A R T 4 : 별의별 꿈 이야기1. 헤어진 남자친구 꿈2. 청소하는 꿈3. 아이가 나오는 꿈과 때리는 꿈4. 머리를 자르는 꿈5. 웨딩드레스를 입는 꿈6. 하얀 색 옷 꿈7. 유체 이탈 꿈8. 임신하는 꿈/ 후일담 / 끝나지 않은 꿈 이야기?아직은 풀리지 않은 백호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