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페어 플레이어
- 저자
- 데이비드 보더니스 저/김수민 역
-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 출판일
- 2021-10-28
- 등록일
- 2021-12-0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50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우리에겐 더 나은 방법이 있다”더 나은 정보, 더 멋진 창의력, 더 진실한 협력을 이끌어내는 공정함의 기술마이크로소프트, BMW, 구글, 화이자, 오길비… 세계적인 기업들이 주목한 리더십 전략[경제학 콘서트] 팀 하포드,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빌 브라이슨 강력 추천 “부조리한 세상에서 어떻게 품격 있게 성공할 수 있는지에 관한 놀라운 통찰” 세계적인 밀리언셀러 저자이자 스토리텔링의 귀재 데이비드 보더니스가 제시하는 새로운 시대의 성공 전략. 추락하는 비행기에서 끝까지 사투를 벌인 기장은 기체가 네 동강 났음에도 불구하고 185명의 목숨을 살릴 수 있었다. 장비 하나 없는 지방 출신 건설업자는 102층짜리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불과 약 1년 만에 완공해냈다. 최고의 올림픽 개막식으로 손꼽히는 런던 올림픽은 깜짝쇼를 성공적으로 연출해냈고, 자원봉사자 1만 명 중 누구도 끝까지 비밀을 발설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 모든 성공 스토리에는 단 하나의 심플한 가치가 자리하고 있었다. 바로 ‘공정성’이다.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힘과 권위로 내리누를 수도 있지만, 합당하게 대우하고 정중하게 협력을 요청할 수도 있다. 어떤 방식을 취할지는 개인의 선택이다. 흔히 성공을 위해서는 마키아벨리의 방식을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게 거둔 성공이 눈에 더 띄기 때문에 일어나는 착시현상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네거티브 정치 전략, 기업의 노동 착취, 갑질 논란, 인종 차별 등에 관한 뉴스가 하루도 끊기지 않는 세상에서 후자의 방식은 이상주의처럼 여겨지기도 한다.그러나 세상은 더는 그러한 착시를 용인하지도 추구하지도 않는다. 우리에게는 ‘단순하고 공정하게 품격을 갖추며 이기는’ 방법이 있다. 누구나 신뢰와 존중에 기반한 멋진 협력을 원한다. 특히 MZ세대로 일컬어지는 젊은 세대는 ‘페어플레이’의 실현을 열망한다. 다만 이러한 방법으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공정성을 다루는 ‘기술’이 필요하다. 이 책은 글로벌 기업뿐 아니라 병원, 공공기관, 군부대 등 900개 이상의 다양한 조직에서 수집한 자료를 바탕으로 공정성의 힘을 발휘해 일을 성공시키는 기술이 무엇인지 제시한다. 그 기술들을 솜씨 좋게 발휘한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성패가 어떻게 갈리는지를 보여주는 ‘보더니스표’ 케이스스터디는 구체적인 분석과 현장감 있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인다. 이 책은 일터에서 상호 존중과 합리성을 추구하며 일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은 물론이고, 시대를 막론해 개인의 능력을 끌어올리고 조직의 협력을 이끌어내는 비밀을 찾아 헤매는 리더들에게 마침내 근본적 해답을 알려준다.
저자소개
미국 시카고 대학에서 순수수학을 전공했다. 1988년부터 10년간 옥스퍼드 성 앤터니 칼리지의 상임 연구원으로 근무했고, 1991년부터는 옥스퍼드 대학에서 지적 역사의 연구조사법을 오랫동안 가르쳐 왔다. 그의 강좌 중 '똑똑해지는 법, 적어도 덜 무식해지는 법'은 옥스퍼드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교수들과 외부 방문객들도 그의 강좌를 참관하는 경우가 많았다.
보더니스는 빠르게 변하는 기술 분야에 전통적 시나리오의 장점을 적용한 '미니 시나리오' 개념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1999년에는 미래의 이산화탄소 산업 계획의 실현 가능성에 대한 연구를 해 세계의 여러 경제 연구소들로부터 지원을 받았으며, 2001년에는 중국 정부와 함께 미래의 중국 에너지 정책을 연구했다.
또한 그는 『E=mc2』, 『은밀한 집』, 『비밀 가족』과 같은 여러 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냈으며, 그 외에도 『보디 북』, 『비밀의 집』, 『언어의 거미줄』, 『비밀의 정원』, 『일렉트릭 유니버스』등의 책을 썼다. 어려운 과학 지식과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재능이 뛰어나 그의 책들은 과학 교양서로서 전 세계에 많은 독자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E=mc2』는 20가지 이상의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몇 년간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 가장 많이 추천받은 교양과학서이다.
목차
프롤로그대니 보일과 완벽한 밤Part 1. 기술Chapter 1. 경청하는 사람들최고의 베테랑들은 어떻게 길을 잃었나-‘휴먼 에러’를 인지하고 대비하라추락하는 두 비행기의 엇갈린 운명-권력거리를 좁힐수록 집단지성은 강해진다Chapter 2. 제공하는 사람들불과 13개월 만에 완공된 뉴욕의 102층 마천루-합당한 대우와 치밀한 관리의 결합어떻게 그녀는 원주민 부족의 마음을 움직였을까-도움이 아닌 힘을 제공하라Chapter 3. 방어하는 사람들경기를 포기한 선수에게 감독이 건넨 한마디-방어하되 선을 지킬 것마이크로소프트의 문이 열린 날-활짝 열고 방어하라Chapter 4. 균형 잡기의 어려움괴물이 되는 순간-누구도 예외로 두지 마라, 특히 나 자신을Part 2. 선택Chapter 5. 선동의 천재, 괴벨스“반유대주의는 품위 없는 짓일세”-오랜 상처의 분노가 찾아낸 출구모두가 자신만을 바라보길 바란 남자-침묵시키기, 약화하기, 제외하기Chapter 6. 통합의 리더, 루스벨트‘건방진 개자식’이 겸손해진 이유-연민의 발견공정성의 기술-분열된 조직을 하나로 뭉친 비밀Chapter 7. 전쟁의 승리자좋은 사람은 어떻게 성공하는가-선택이라는 무기에필로그무례한 세상에서 중심잡기읽을거리와 설명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