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이 미로의 끝은 행복일 거야
- 저자
- 나란 저
- 출판사
- 북로망스
- 출판일
- 2022-01-17
- 등록일
- 2022-03-1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헤매면 좀 어때, 이 미로의 끝은 분명 행복일 거야”인생은 미로 같아서 우리는 가끔, 길을 헤매기도 하고 목적지를 잃기도 한다. 그런 수수께끼 같은 곳에서 한번에 빠져나올 수 있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는다. 분명 생각하거나 무작정 걷거나, 자신만의 방법을 터득할 때까지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다. 그러니 어른이라는 이유만으로 자책하지 말자. 누구에게나 하나씩 있는 인생 미로에서 자신의 길을 찾게 되는 날이 분명 올 테니. 아직 출구를 찾지 못했더라도 그 자체를 모험으로 즐겨보는 건 어떨까? 늦은 때란 없고 내 인생은 언제나 변함없이 내가 아름다운 시간이다.
저자소개
서점에서, 그리고 일상 속에서 만난 책들과 연을 맺고 사는 사람. 맞닿아 있는 자리에서 홀로 서는 방법을 고민하는 중이다. 미로 속이지만, 계속해서 성장하는 우리를 위해 다양한 기획으로 모험을 펼쳐 나가는 꿈을 꾼다. 에세이 『우리 취향이 완벽하게 일치하는 일은 없겠지만』을 썼고, 로컬 독립 매거진《LOPLE》등을 만들었으며 문학 팟캐스트 [술김에 책 읽는 여자 둘]을 진행 중이다.
목차
1. 미로 같은 일상에서 살아남기 -이 미로의 끝은 행복일 거야-그래도, 착한 사람이 되는 일-누구에게나 안전장치가 필요해-행복과 불행을 구별하는 주문-원하는 것을 모를 때-나만의 속도-행복한 도피의 세계로-자기 검열 대신 자기 점검을-모르지만 알고 싶지 않을 때가 있다-내 탓? 네 탓!-할 수 있는 일만 해요-마음에도 산책이 필요해-우리는 사랑받고 있다-다른 사람이 아닌 나를 믿고 가는 것-무기력이라는 기폭제-자존감 루팡-안정을 찾아서-행복에 지는 방법-너그러워져도 괜찮아2. 관계, 씁쓸함과 다정함 그 어디쯤 있는 -마음 돌봄-지켜줄게, 고마워하는 사이-대화의 기술-서로의 쓸모가 되어주자-동쪽에서 귀인을-거절의 미학-관계를 생각하기 전에-이해를 위한 적당한 기준-예감은 틀리지 않는다-우리는 상처와 마주하는 사람들-그냥 좋아해 버리자-음식을 먹으며 생기는 이해와 오해들-인생의 조언-지켜야 하는 선-우리는 모두 그렇게 외롭다-혼자서, 같이 달리기-‘응’이라는 가능성-그런 어른이 되어야지3. 마음 가는 대로 살아도 무너지지 않아 -일잘러와 돈잘러-일 근육의 중요성-세상을 낙관하며 사는 법-느리게, 점점 느리게, 매우 느리게-돈, 많이 벌면 행복할까?-첫 여행을 잊지 않기로 해요-내가 소망하는 하루-에세이를 왜 쓰냐면요 -표준의 삶은 어디에나 있는 게 아니다 -나를 위한 결정-힘들면 여기까지만-돈, 이런 애증의 관계-오늘의 자아 -마음이 유연한 사람-내일의 장르는?-행복은 습관-나를 사랑할 수 있다는 자신감-아침산책4. 우리는 일 그램의 용기로 자라는 어른들 -일 그램의 용기-숲을 헤매다-목표는 ‘될 때까지!’-출근길 다짐-깨달음-아이들-어른도 자랄 수 있다-한 사람의 세계-퇴사할 용기-일상에서 모험가로 산다는 것은-주관의 탄생-나를 기분 좋게 하는 작은 시도-꾸준함의 힘-나를 달래주던 것들-시작에 서툰 사람들-변화를 기꺼이-관심과 열심을 전공하는 일-그때, 그 아이는 자라서 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