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별게 다 영감
- 저자
- 이승희 저
- 출판사
- 북스톤
- 출판일
- 2022-04-01
- 등록일
- 2022-04-26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1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언제나 우리와 함께한 세상의 수많은 영감에 대하여항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시대, 아이디어를 찾는 방법도 여러 가지다. 하루하루 아이디어를 위해 새로움을 찾는 마케터들은 어떤 방법을 쓸까? 그들의 머릿속, 노트에는 어떤 생각과 글들이 있을지 궁금해진다. 『기록의 쓸모』를 통해 기록이 생각의 도구이자 자산이 됨을 말한 마케터 이승희가 두 번째 책 『별게 다 영감』을 냈다. 그런데 책 제목이 심상찮다. 저자는 영감이 ‘별것’에서 나온단다. 사소한 기록들이 영감이자 콘텐츠가 됐다면서 독자들에게도 무엇이든 좋으니 모으고 기록하라고 한다. 책을 통해 저자는 우리가 이미 재미있고 특별하게 살아가고 있으며, 감동적인 영감과 아이디어는 우리와 멀리 있지 않음을, 콘텐츠는 만드는 게 아니라 발견하는 것임을 자신의 기록을 통해 증명한다. 『기록의 쓸모』 프리퀄인 셈이다.하루하루는 지나치면 무료하다. 그러나 매일같이 기록한 후 들여다보면 하루하루는 특별하다. (…) 내가 생각하는 크리에이터란 완전히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사람이 아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꺼낼 수 있는 사람, 자기 생각으로 일을 만들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크리에이터다.(본문 중에서)
저자소개
하루하루에 충실한 기록자. 기록은 나에게 일상이자 성장이다. 일을 잘하고 싶어서 시작한 기록이 마케터라는 직업을 갖도록 이끌었고, 순간을 공유하고 싶어서 기록한 계정이 영감노트라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인스타그램과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일상을 기록하고 영감을 나누며 조금씩 나아간다.
좋은 것을 빨리 알리고픈 마케터.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무언가를 함께하는 데서 기쁨을 느낀다. 좋아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외칠 때 무엇이든 잘한다고 믿는다. 어디에서 누구와 일하든 마케터라는 이름으로 살아볼 생각이다.
나만의 언어로 기록하는 작가. 『인스타하러 도쿄 온 건 아닙니다만』, 『여행의 물건들』, 『기록의 쓸모』를 썼고 3명의 마케터들과 『브랜드 마케터들의 이야기』를 썼다. 앞으로도 꾸준히 이야기를 전하는 작가이자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것이다.
목차
책을 시작하며 : 별걸 다 꺼내기 위해“어디서 영감을 얻으세요?”수집한 영감, 대체 어디에 어떻게 쓰냐고요?영감을 주고받는 사람, 동료영감 기록, 전과 후유튜브, 적극적인 기록글쓰기와 영감, 내가 계속해서 쓰는 이유책을 마무리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