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여행선언문
- 저자
- 이주영 저
- 출판사
- 나비클럽
- 출판일
- 2022-05-13
- 등록일
- 2022-06-1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7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한국의 빌 브라이슨’ 이주영이 ‘프랑스 책벌레’ 라틴어 선생과 함께 한 10년간의 여행,여행 과로사 직전에 외친 ‘여행선언문’ 프랑스 책벌레와의 좌충우돌 결혼생활을 유머러스한 필력으로 그리며 ‘한국의 빌 브라이슨’이라 불린 『나는 프랑스 책벌레와 결혼했다』의 이주영이 박학다식 포복절도 여행기로 돌아왔다. 『여행선언문』은 방랑을 마치고자 선택한 결혼이 하필 밥 먹듯 여행하는 남자와의 땀내 나는 여행으로 이어진 아이러니, 그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이주영 특유의 유머로 풀어낸 책이다. 또한 역사, 문화, 인문 교양이 풍성하게 펼쳐지는 여행인문 에세이다. 팬데믹으로 여행이 멈춘 지금, 이 괴짜 부부와 함께 그동안 여행서적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유럽의 구석구석을 함께 답사하며 감동, 재미, 지식 종합패키지 여행을 떠나보길 권한다.
저자소개
유머와 위트의 작가, ‘한국의 빌 브라이슨’이라는 평을 받는다. 걸어 다니는 비교언어학자와 멀티링구얼 욕쟁이 사이를 오간다. 아무리 힘들어도 견디고 싸워 이겨야 한다는 교과서적 사고와 도통 맞지 않아 스무 살 이후로 여러 나라를 떠돌며 살았다. 고독사를 걱정하던 중 책에 미친 프랑스남자를 만나 결혼하고, 정착을 꿈꿨지만 여행에도 미친 남편과 동행하느라 지금은 과로사를 염려하고 있다. 일년에 수차례 여행가방을 싸고 온갖 곳을 돌아다니며 좌충우돌 사건을 겪었고 논쟁을 벌였다. 코로나로 여행이 멈춘 덕분에 그 이야기를 책으로 정리했다.
일본 메지로대학에서 일어일문학을 공부했고 번역가와 방송, 잡지사 기자로 일하다 이탈리아로 건너가 로마 제1대학 ‘라사피엔자’에서 또 공부했다. 지금은 남편과 프랑스에 살며 글 쓰는 작가이자 그림 그리는 화가로 살고 있다.
대표 저서로 《사무치게 낯선 곳에서 너를 만났다》, 《나는 프랑스 책벌레와 결혼했다》가 있다.
목차
프롤로그[ITALY 로마] 돌기둥 사이에서 라틴어를 외치는 남자 [FRANCE 그르노블] 알프스에 펼쳐진 사랑의 파노라마[FRANCE 아를] 별이 빛나는 밤과 동병상련의 우정[FRANCE 파리] 허당끼 충만 파리지앵의 이중생활[KOREA 서울] 여행의 묘미는 귀가의 달콤함[FRANCE 다시 파리] 거장의 무덤 사이에서 길을 잃다[FRANCE 브리앙송] 에두아르, 제발 나를 찾아줘[GERMANY 쾰른] 만질 수 없는 생일 선물[FRANCE 알레시아] 자기보전과 자기긍정의 본능[ITALY 피렌체] 책벌레와 함께하면 볼 수 있는 것들[ITALY 우르비노] 정의의 사도여, 내가 지켜줄게[FRANCE 샤모니] 이런 게 사람 사는 맛이지[FRANCE 마시프상트랄] 사랑은 최선을 다하는 것[GREECE 테살로니키] 멀티링구얼의 외국어 사용법[SWITZERLAND 베른] 세 번의 결혼식과 도덕성 논쟁[FRANCE 노르망디] 사람이 미울 때는 반드시 이유가 있다에필로그이주영의 여행선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