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형이상학자 네빌 고다드가 알려주는 새로운 형태의 자기계발법을 담고 있다. 자기 스스로를 변화시킴으로써 세상을 바꾸고 인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성공을 이야기하는 방법, 실천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자가 말하는 성공은 우리 내면에 있는 것이다. 외부세계의 변화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의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는 것이다.나를 바로 인식하고, 자신을 믿는 마음에서 성공이 시작된다고 이야기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의식 개혁으로, 스스로의 가능성에 좀 더 후한 점수를 줘도 된다고 말하는 것이다. 책에서 제시하는 자기혁신 방법들은 종교적인 면과 상관 없이 누구나 공감하고 시도해 볼만한 것들이며, 저자의 바람대로 이 책은 실용서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도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지난 세기, 의식에 관한 심오한 법칙을 가장 잘 설명해준 형이상학자이자, 서양에서 신사상 운동에 막대한 영향력을 끼친 인물. 그의 강의는 상상력을 통해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방법을 가르쳤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더 깊은 내면의 자아를 알 수 있게 설명해주고, 그 길을 제시해주고 있다. 네빌은 단순한 강연자라기보다는 법칙을 충만하게 사용하는 실천가였고, 그 실천의 깊이만큼 다른 이들에게 자세하고 효과적으로 자신의 의식을 이용해 삶을 충만하게 하는 방법을 가르쳤다.
1905년 2월, 서인도제도의 작은 섬 바베이도스에서 태어났고, 드라마를 공부하기 위해 17살이 되던 해에 미국으로 건너가 댄서로서 지냈다. 이 때 한 친구의 소개로 마음의 힘에 관한 책들을 접하게 되고 이로써 네빌은 형이상학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그를 지금의 가장 영향력 있는 강사로 만들게 된 계기는 에티오피아 랍비였던 압둘라를 만나게 되면서 부터입니다. 일주일 내내 5년 동안 카발라, 성경의 상징적 해석, 히브리어의 비의적 의미 등을 압둘라에게 배운다. 그 기간이 끝나고 미국 전역에 걸쳐 대중을 상대로 강의를 하기 시작한다. 그 중에서 가장 중심이 되었던 곳들은 로스앤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였다. 항상 만원사례를 이뤘었고, 로스앤젤레스에서는 TV쇼에서 시리즈 강연을 하기도 했다. 1972년, 네빌은 자신의 육체를 떠날 때까지 많은 강연과 책을 남겼고, 그가 행했던 강의들은 지금도 많은 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