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임진왜란 1592
- 저자
- KBS 〈임진왜란 1592〉 제작팀,양선비 저
-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
- 출판일
- 2022-07-29
- 등록일
- 2022-09-22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106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임진왜란을 모르고 동아시아 삼국의 역사를 논할 수 없다!철저한 고증과 생생한 서사로 재구성한 최초의 삼국 대전“내가 쓰고 싶었던 책을 도둑맞은 기분이다. 자신 있게 추천하는 임진왜란 교양서!”- 황현필(『이순신의 바다』 저자)- 제44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화제의 프로그램 KBS 〈임진왜란 1592〉를 책으로 만나다- 『동아시아, 해양과 대륙이 맞서다』 김시덕, ‘한국사 큰별쌤’ 최태성, 『이순신의 바다』 황현필 추천- 명장면 70여 컷 수록, 한 편의 드라마처럼 즐기는 임진왜란의 역사 “수신료의 가치를 증명한 웰메이드 사극”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국내 최초 팩추얼 드라마 KBS 〈임진왜란 1592〉가 도서로 출간된다. 철저한 역사적 고증과 탄탄한 스토리텔링, 스펙터클한 연출이 돋보이는 〈임진왜란 1592〉는 제44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휴스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작품상 금상 및 촬영상을 수상하며 세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았다. 방송을 단행본으로 재구성한 『임진왜란 1592』는 21가지 핵심 사건을 중심으로 임진왜란의 시작과 끝을 한눈에 보여준다. 16세기 동아시아 정세에서부터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비장한 사투, 조선과 일본, 명나라가 정면충돌을 일으킨 평양성 전투, 거짓으로 점철된 강화 회담, 전쟁의 재개와 종결에 이르기까지 길고도 짧은 임진왜란의 역사가 70여 컷의 명장면과 함께 한 편의 드라마처럼 펼쳐진다. 임진왜란은 조선과 일본, 명나라의 정규군이 맞붙은 동아시아 최초의 국제전이었다. 이 책이 조선뿐 아니라 일본과 명나라의 인물들도 비중 있게 다룬 이유도 여기에 있다. 미천한 바늘 장수에서 일본 최고의 권력자에 오른 도요토미 히데요시, 오랜 라이벌이자 일본군의 두 선봉장이었던 고니시 유키나가와 가토 기요마사, 이순신과 특별한 우정을 나눈 명나라 수군 제독 진린 등 이제껏 임진왜란의 역사에서 조연처럼 취급되어온 이들의 숨은 비화를 한데 모았다. 『임진왜란 1592』는 임진왜란을 움직인 수많은 사건과 인물들의 이야기를 한 권으로 담아낸 역사 교양서이다. 이 책에 담긴 동아시아 삼국의 치열하고도 뜨거웠던 격전을 따라 가다 보면 역사와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야도 이전보다 넓게 확장될 것이다.
저자소개
총괄 프로듀서 김종석 / 책임프로듀서 임세형 / 연출 김한솔, 박성주 / 극본 김한솔, 김정애 / 촬영 백홍종 / 특수영상기획 김승준
공동 연출 및 극본 김한솔 프로듀서
2004년 KBS에 입사했다. KBS 〈역사 스페셜〉, 〈추적 60분〉 등 굵직한 다큐멘터리와 시사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아왔다. 2016년 KBS 팩추얼 드라마 〈임진왜란 1592〉의 공동 연출과 극본을 담당했다. 〈임진왜란 1592〉를 통해 2016년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그리메상 연출상, 2017년 제44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작품상 금상, 휴스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공동 연출 박성주 프로듀서
1997년 KBS에 입사했다. KBS 〈추적 60분〉 등 시사 교양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아왔다. 2016년 KBS 팩추얼 드라마 〈임진왜란 1592〉의 공동 연출을 담당했다. 〈임진왜란 1592〉를 통해 2016년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그리메상 연출상, 2017년 제44회 한국방송대상 대상,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작품상 금상, 휴스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했다.
목차
들어가며 지금 우리가 임진왜란을 다시 읽어야 하는 이유1부 전쟁의 불씨 #포토 인트로 여기, 세 가지 이름으로 불리는 전쟁이 있다 01 전쟁 발발 1년 전, 조선 통신사의 상반된 보고 [행간의 역사] 111년 만의 통신사, 조선과 일본의 동상이몽 02 선비의 나라 조선, 딜레마에 빠지다 03 힘의 균형추가 흔들리다: 16세기 동아시아 국제 질서 [행간의 역사] 영락제와 정화의 원정 04 침략자의 탄생, 도요토미 히데요시 [행간의 역사] 울지 않는 두견새를 어찌할 것인가: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그리고 도쿠가와 이에야스2부 전쟁의 시작 #포토 인트로 임진년, 일본군이 조선을 침입하다 01 부산에 상륙한 일본군, 파죽지세로 나아가다 [행간의 역사] 조선의 전시 방어 체제의 변화: 진관 체제와 제승방략 체제 02 탄금대 전투의 패배, 그리고 선조의 몽진 [행간의 역사] 임진왜란의 두 선봉장, 고니시 유키나가와 가토 기요마사 03 조선의 바다에는 그가 있었다 04 학의 날개로 적을 포위하라: 한산도 대첩 05 조선의 선비들이 붓 대신 칼을 든 이유 [행간의 역사] 퇴계 선생의 두 수제자, 류성룡과 김성일3부 삼국 대전, 평양성 #포토 인트로 16세기 동아시아 최초의 국제전, 평양성 전투 01 곡창 지대를 둘러싼 치열한 공방전 02 명나라는 왜 참전을 주저했을까 03 평양성의 주인은 누가 될 것인가 [행간의 역사] 왜군은 얼레빗, 명군은 참빗: 조선을 향한 일본군과 명나라군의 횡포 04 강화 회담과 행주 대첩 [행간의 역사] 일본군, 조선에 성을 쌓고 버티다: 남해안 일대의 왜성4부 정유재란과 종전 #포토 인트로 지리멸렬한 강화 회담, 그리고 전쟁의 재개 01 속고 속이는 강화 회담 02 정유재란의 발발과 명량의 기적 03 조·명 연합군의 반격 [행간의 역사] 일본을 따른 조선인, 조선을 따른 일본인: 순왜와 항왜에 관하여 04 전란의 두 거목이 스러지다 [행간의 역사] 이순신과 진린, 조·명 연합함대의 출범5부 변화의 물결 #포토 인트로 7년 전쟁의 끝, 세 갈래의 변화 01 전쟁의 상흔과 변화의 물결 [행간의 역사] 종전 11년 만의 국교 재개: 기유약조와 조선인 포로 송환 02 광해군의 폐위와 도학의 나라: 조선의 변화 [행간의 역사] 임진왜란이 광해군에게 드리운 빛과 그림자 03 도쿠가와 가문의 시대가 열리다: 일본의 변화 [행간의 역사] 일본의 패권을 누가 잡을 것인가: 세키가하라 전투 04 동아시아의 새로운 패자가 등장하다: 명나라의 변화참고 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