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래식계 셀러브리티 김선욱, 대니구, 박용만, 홍진호 강력 추천 * 음악 팟캐스트 부동의 1위, 클래식 교양서에 한 획을 그은 베스트셀러!『클래식이 알고 싶다』 두 번째 이야기, 고전의 전당 편 출간!
2019년 출간 후 클래식 입문자와 애호가 모두에게 극찬을 받고 클래식 대중화에 방점을 찍은 베스트셀러 『클래식이 알고 싶다』의 두 번째 책이 출간되었다. 1권 ‘낭만살롱 편’에서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음악과 음악가들에 대해 다루었다면, 2권 ‘고전의 전당 편’에서는 클래식의 기원과 뿌리, 바로크 고전 음악 이야기를 담았다. 비발디, 바흐, 헨델,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파가니니 등 클래식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음악가들의 삶과 주요 명곡 리스트, 그리고 명곡이 탄생하기까지의 비하인드 스토리 모두를 생생하게 소개한다.
저자소개
클래식 연구가이자 피아니스트 안인모는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워싱턴 D. C. 가톨릭 대학교의 The Benjamin T. Rome School of Music에서 피아노 연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피아니스트로서 그녀는 예술의 전당, 세종체임버홀 등 국내외에서 독주회와 앙상블 무대에 서며, 또한 교육자로서 이화여자대학교 및 대학원, 경희대학교 예술디자인대학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또 강연자로서 그녀는 삼성인력개발원, IGM세계경영연구원, 페이스북코리아, 법무법인 광장,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삼성증권, 국토교통부, 교보생명, 한화디펜스, 한국수력원자력 등 다양한 기업과 기관을 상대로 특강과 렉처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그녀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클래식 음악 콘텐츠 제작자로서, 다양한 채널에서 진행 중인 클래식이 알고싶다 는 대중과 소통하는 클래식 음악 방송으로, 국내 최다 누적 히트 및 랭킹을 보유한 프로그램으로 유명하다. 그녀가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공연 브랜드로 피아노텔링콘서트 MiRACLE[美樂클] 이 있으며, 저서로는 〈클래식이 알고 싶다-고독하지만 자유롭게, 낭만살롱편〉(2019)이 있다.
목차
시작하며 : 고전은 영원하다, 레전드 음악가의 빛과 어둠1. 사계를 남기고 떠난 세속신부, 비발디2. 시대를 초월한 음악의 헌정, 바흐3. 음악의 메시아, 멋쟁이 코즈모폴리턴 헨델4. 음악의 천지창조, 교향곡의 파파 하이든5. 신이 사랑한, 천사의 마술 피리 모차르트6. 운명의 목덜미를 흔든, 불멸의 베토벤외전. 천사와 악마의 바이올리니스트 파가니니나가며 : 닿을 수 없는 환희의 순간을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