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김병희 교수의 광고 읽는 습관
- 저자
- 김병희 저
- 출판사
- 좋은습관연구소
- 출판일
- 2022-11-09
- 등록일
- 2023-01-05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65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이 책은 광고 전문가 김병희 교수가 그동안 화제가 되었던 유명 광고를 리뷰한 책으로 상품 중심의 팔기 위한 광고에서 플랫폼 중심의 모이는 광고로의 변화를 주목한 책이다. 특히 광고가 자동으로 전파되는 과정을 추적함으로써 광고의 새로운 목적을 상기시켜 준다. 변화의 원인으로 작가는 5개의 키워드를 제시했다. 오랫동안 광고계의 오피니언으로 활동해온 김병희 교수. 이 책은 김병희 교수가 최근의 인기 광고를 분석하고, 왜 뜨고 있는지 총 5개의 키워드로 나눠 새롭게 해석한 책이다. (내용에 따라서는 일부 과거의 광고를 비교 대상으로 사용하기도 했다.) 짧은 칼럼처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으며, 각각의 광고 아이디어가 어떤 결과를 낳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광고인이라면 이 책을 통해 새로운 광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고, 마케터라면 저절로 전파되는 콘텐츠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광고 기획을 하는 크리에이터 그리고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법을 익히고자 하는 마케터들에게 ‘아이디어 보물섬’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저자소개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에서 광고학박사를 받았다. 현재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한국광고학회 제24대 회장, 한국PR학회 제15대 회장, 정부 광고자문위원회 초대 위원장, 서울브랜드위원회 제4대 위원장으로 봉사했다. 그동안 『스티커 메시지: 스킵되지 않고 착착 달라붙는 말과 글을 만드는 법』(한국경제신문, 2022), 『광고가 예술을 만났을 때 아트버타이징』(학지사, 2021), 『어떻게 팔지 답답한 마음에 슬쩍 들춰본 전설의 광고들』(이와우, 2018)을 비롯한 60여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또한, 「광고 건전성의 구성요인과 광고 효과의 검증」(2022), 「Analysis of the Interrelationships among Uses Motivation of Social Media, Social Presence, and Consumer Attitudes in Strategic Communications」(2019)를 비롯한 110여 편의 논문을 국내외 주요 학술지에 발표했다. 한국갤럽학술상 대상(2011), 제1회 제일기획학술상 저술 부문 대상(2012), 교육부·한국연구재단의 우수 연구자 50인(2017) 등을 수상했고, 정부의 정책 소통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2019)을 받았다.
목차
1부. 트렌드 - 달라진 세상에 적응하는 광고· 칼퇴 해버린 고흐와 모나리자 · 인공지능이 광고 아이디어까지 낸다· 구용(구독) 경제가 아닌 곳이 없다· 우머노믹스 시대의 광고 · 메타버스 시대의 광고 확장· 인플루언서의 뒷광고 논란 · 웹소설, 웹툰 전성 시대 ·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예술 주입 광고 · '미'와 '레'로 부르는 더 나은 미래2부. 뉴트로 - 실패 없는 복고 감성 광고· 옛 노래 개사, 뉴트로 문화를 활용한 광고 · 광고에도 분다, 트로트 열풍 · MZ세대도 좋아하는 할메니얼 식품· "Latte is a horse”, "라떼는 말이야~"· 우리나라 최초의 세탁기 광고 '한국인의 세탁' · 광고에 출연한 소크라테스 "아! 테스형" · 위인들의 구두와 발 치수3부. 코로나19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광고· "Just do it" 대신 "Just don't it" · 레슨 기법에 의한 감염병 예방 광고· 광고 재활용의 무한 가능성· 마스크 광고, 진짜 강조해야 할 것은 무엇· 배송 전쟁에 광고 전쟁까지 · 의인법을 활용한 광고. '여행이 떠났다' · 휴가 대신 도망을 권하는 광고 "도망가자" · 광고는 '사람의 마음에 말 걸기' 4부. 시즌 - 해마다 찾아오는 광고· 상투적이지 않은 새해 축하 광고 · 백화수복 "새해 첫잔", "어머니도 한잔"· 미국 슈퍼볼 광고 중 선호도 1등 광고는 · 세시풍속을 활용한 광고 · 전통적인 추석 광고도 바꾼 코로나195부. 유머 - 즐거워서 더 잘 기억하는 광고· 역대급 만우절 광고· 누구나 카피를 쓰는 시대, 배민 신춘문예 · 웃음터지는 몬더그린 현상을 이용한 광고 · "쓱" 신조어로 말 장난하는 재미 · 말이 없어 더 강해진 메시지 · 패러디 광고의 진수, '무한 광고 유니버스'· 언어유희로 끝판왕, 퓨전 사극 '소비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