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내일, 내가 다시 좋아지고 싶어
- 저자
- 황유나 저
- 출판사
- 리드리드출판
- 출판일
- 2023-01-05
- 등록일
- 2023-02-07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3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그 아픔과 상처에 보내는 공감과 위로!”
비정규직의 비애에서 삶의 의미까지
누구든 한 번쯤 겪을 법한 19가지 에피소드
누구에게나 상처는 있다. 내 경계를 지키지 못한 채 무수한 타인과 부대끼며 살아야 하는 현대인들은 말 못 할 아픔으로 하루하루가 힘겹다. 어디에 꺼내놓기도 멋쩍고, 그렇다고 본격적으로 틀어박혀 아파하기에도 어색한 내 마음속 통증을 어떻게 해야 할까.
저자는 동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금융부터 패션, 코스메틱까지 다양한 분야의 회사에서 겪은 내밀한 이야기를 에세이로 풀어냈다. 자신의 이야기일 수도, 주변 누군가의 이야기일 수도 있는, 아니 현대인이면 누구나 겪을 법한 사건들을 소재로 우리에게 공감과 위로를 건넨다.
그녀만의 여린 감수성이 밴 서정적인 글은 눈물 글썽거리게 하다가도 다시 미소를 짓게 한다. 마치 내 마음을 들여다보듯이 빠져서 읽다가, 마지막 페이지를 덮을 때쯤이면 내 인생도 축제가 될 수 있다는 희망을 품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서강대학교에서 중국문화학 및 경영학을 전공한 뒤, S카드회사, E증권회사, A코스메틱 회사, D패션회사 등 다양한 업종의 크고 작은 기업에서 약 13년간 마케터로 근무해 왔다. 그 과정에서 단기 비정규직의 서러움을 감내하기도 하고, 일개 직장인으로서 밥벌이의 고달픔을 겪기도 하며, 팀장이 된 후 비로소 중간관리자의 어려움을 깨닫기도 한다. 한편 옆집 이웃의 자살을 목격한 후 삶과 죽음의 문제를 고찰해보기도 하고, 잦은 실수를 저지르는 와중에 자신의 ADHD를 뒤늦게야 발견하기도 하며,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달래고자 전국의 점집을 답사하기도 한다. 동시대 평범한 사람들이 겪었을 법한 크고 작은 사건들과, 무겁고 가벼운 고민들을 솔직하고도 담담한 문체로 풀어낸다.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하는 것은 물론,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여 이 책의 일러스트를 직접 그렸다. 꿈은 ‘멈추지 않고 꿈꾸는 것’이다. 가까운 시일 내 ‘전업 작가’가 겸 ‘일러스트레이터’가 될 수 있길 꿈꾸며, 먼 미래에는 ‘재미있는 이야기 할머니’가 되기를 꿈꾼다.
삶의 갖은 고초를 견뎌낸 끝에 용기내어 말한다.
“인생이여, 나에게 와락 쏟아지길. 어떤 모습이든 나는 쫄지 않을 테다.”
목차
prologue 어떤 상황에서도 쫄지 않을 나를 위하여CHAPTER 01 크리스마스의 구원_아프도록 공감하는 것의 어려움CHAPTER 02 어여쁜 구김살_생긴 대로 사는 법CHAPTER 03 오리, 날다_꿈꾸는 일 놓지 않기CHAPTER 04 즐기고, 미치며, 사랑하라_‘애정’하는 것에 흠뻑 빠지기CHAPTER 05 빛바랜 호랑이_상처와 함께 살아가는 법CHAPTER 06 알고리즘 인간_‘유일함’의 어려움CHAPTER 07 이끌린 학생운동_과도기에 방황하다CHAPTER 08 어른 아이 성장기_내면의 아이에게 말을 걸다CHAPTER 09 일기 예보_미래를 점쳐 보다CHAPTER 10 잃어버린 우산_어른의 ADHD를 말하다CHAPTER 11 팀장을 위하여_중간 관리자의 고군분투기CHAPTER 12 AI가 온다_디지털 시대를 손님처럼 맞이하기CHAPTER 13 시간의 가속도_시간 위를 달리다CHAPTER 14 갑과 을의 병정놀이_계약직의 목줄은 누가 쥐고 있는가CHAPTER 15 너는, 범고래_결손 없는 사람이 없다CHAPTER 16 모성이 필요해_타고난 엄마는 없다CHAPTER 17 춤추는 개구리_생과 사, 그 한없는 가벼움CHAPTER 18 마음부터 챙김_내가 먼저 알아차리다CHAPTER 19 낱낱의 아름다움_순간이 곧 전부이기를epilogue우리가 움직이기에 세상이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