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박사 박찬휘
제가 태어났을 때 부모님은 정말 기뻤고 감동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생명의 탄생은 정말 신비로운 일입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살아가고 다르게 죽음을 맞이하지만, 이렇게 다양한 생물들이 모여서 아름다운 자연을 이루는 것은 정말로 아름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신비로운 자연을 발견하는 모든 순간을 기록하기 위해 차곡차곡 책으로 엮을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이 책은 자연 관찰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얼마나 경이롭고 흥미로운 일 인지를 알려주고, 징그럽고 미움 받는 생물들에 대한 오해를 풀어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자연 관찰을 좋아하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는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자연 관찰을 시작할 수 있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연 관찰을 할 때에는 긴 옷, 운동화,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카메라(스마트폰), 채집통, 잠자리채, 물, 확대경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녀온 후에는 그날 발견한 것들을 책이나 인터넷으로 다시 찾아보고, 그것을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자연 관찰의 경이로움과 재미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자연 속에서 우리가 발견할 수 있는 아름다운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면서 즐거운 여정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 자연의 신비를 발견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