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팀장의 관점
미리보기

팀장의 관점

저자
김규철 저
출판사
경이로움
출판일
2023-09-12
등록일
2024-01-1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7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훌륭한 코치, 센스 있는 기획자, 좋은 어른이 모든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단 하나의 직책, 팀장



성과와 리더십 모두를 놓치지 않는 유능한 팀장은

팀의 역량부터 분위기까지 한 번에 읽어낸다!



애플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최고의 리더를 ‘관리자’가 아닌 ‘뛰어난 전문가’라고 표현했다. 하나의 팀을 책임져야 하는 팀장은 단순히 팀원과 업무를 관리하는 데 그치지 않고, 팀 자체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전문가여야 한다. 즉 팀의 성과, 역량, 문화까지 다른 팀보다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어야 유능한 팀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팀장에게 요구되는 역량은 무궁무진하면서도 역설적이다. 기업의 체제를 수용함과 동시에 변혁을 시도해야 하는 전통적인 혁신가이자, 성과를 위한 압박을 가함과 동시에 적절한 위로를 전할 줄 아는 기술적인 휴머니스트여야 한다. 물론 과정과 별개로 좋은 결과를 보이는 팀장을 성공한 팀장이라고 평할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팀장은 성과를 만드는 팀원을 만들 줄 아는 사람이다. 실무에 파묻혀 있는 게 아니라, 팀원들 속에 들어가 이야기를 듣고 진행 상황을 조망할 줄 알아야 한다.



저자는 유능한 팀장이란 멀리 볼 줄 아는 사람이라고 보았다. 다시 말해 팀장은 눈앞의 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할 뿐만 아니라 팀에서 수행하는 전체 업무와 분위기를 한눈에 파악해야 한다. 이러한 팀장의 관점을 저자는 책에서 ‘팀장이 가져야 하는 6가지 관점’으로 제시한다. 팀과 성과를 연결하는 ‘일을 시작하는 관점’ ‘일을 마무리 짓는 관점’ ‘위임의 관점’과 팀원의 존경심을 이끌어내는 ‘코칭의 관점’ ‘팀 문화의 관점’ ‘멘탈 관리의 관점’을 설명한다.



유능한 팀장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이다. 실력과 경험을 쌓아가던 직장인이 훌륭한 실무자로서 인정받아 팀장의 자리에 오른 순간, 실무자로 일할 때의 관성에서 벗어나지 못해 좌절하기 마련이다. 저자는 초보 팀장들에게 여유를 잃지 말고, 자신의 미숙한 점을 팀원들과 공유하며 더 나은 팀장의 모습으로 천천히 성장할 것을 주문한다. 이 책을 읽은 이 시대의 팀장들이 자신감 넘치던 모습을 되찾고, 팀장으로서의 삶과 개인으로서의 삶에서 모두 유의미한 성과를 이루어내기를 바란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