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맹인의 거울
미리보기

맹인의 거울

저자
정무 저
출판사
메트릭
출판일
2023-11-06
등록일
2023-12-07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50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안녕하세요, 외모, 성격, 학벌, 직업, 자산, 부모님 직업… 저도 이 정도면 육각형인가요?”
"결혼할 사람 스펙 평가 부탁드립니다. 이 정도면 누가 더 아까운가요?"

한국의 능력 제일 주의에 대한 감동적이고 사색적인 서술
- KIRKUS REVIEWS 심사단 선정작품

익명 직장인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봤을 문장이다. 한국에서 30년 동안 착실히 쌓아온 스펙들을 줄줄이 나열한 채, 자신도 남들처럼 ‘육각형 배우자 후보’임을 확인받고자 하는 웃지 못할 장면이다.

소설은 대중 매체에 자신도 모르게 빨려 들어간 사람들이 서로 비교하고 갈등하는 단절된 모습과 적응할 수밖에 없는 현실을 사실적으로 그린다. 무엇보다 실제 현실 속 남들과 다른, SNS에서 생산되는 남들처럼 되기 위해 내몰리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당사자로서 그려냈다.


‘맹인의 거울’은 국내 대규모 제조기업의 5년 차 대리인 김영백이 엘리베이터의 마지막 한 칸을 비집고 들어가는 것으로 첫 문장을 시작한다. 마지막 한 칸을 차지한 주인공 김영백은 멀리서 엘리베이터를 불러 세운 뒷사람이 실망스럽게 물러나는 모습을 보며 묘한 쾌감을 느낀다. 평범한 일상이지만 책의 주제 의식을 관통하는 첫 장면을 시작으로, 그 주위 인물들의 시점으로 옮겨가며 안도감과 박탈감을 주고받는 이야기가 진행된다.

약 4년간의 직장 생활을 거친 저자 '정무'는, 10대부터 전 생애에 이르기까지 획일성의 강요, 정상성에 대한 집착이 반복됨을 묘사했다. 그 과정에서 ‘남들처럼’을 부추기는 사회적 압박, 소셜 미디어, 그리고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그 속 인물들의 서사를 애틋하게 펴냈다.

진중하지만 유쾌한 문체, 온라인 게시글을 연상시키는 실험적인 구성, 그리고 직접 기획한 삽화를 사용하여 독자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