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타이완 넷플릭스 「바츠번의 변호인」 원작!권위 있는 문학상 4관왕 석권‘핑춘16호’ 아미족 선장 일가 살해 사건 모든 혐의는 인도네시아인 어부 1명을 가리킨다. 혐의는 확실하지만 의혹은 짙다. 매력적인 캐릭터, 정교한 플롯, 흡인력 있는 스토리 속에 원주민 차별, 이주노동자, 사형제도 폐지 등 타이완 사회를 입체적으로 담아낸 소설!2022년 타이완문학상 페이레이상 | 2022년 금정상 문학부문 수상제2회 경문학 소설대상 수상 | 2023년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소설 1등상
저자소개
1982년 출생. 타이완의 변호사이면서 소설가, 각본가, 영화감독. 국립중정대학 법학과를 졸업하고, 푸런대학 재정경제법학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은 뒤, 2010년 변호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5년 동안 변호사로 일하다 타이완 교육부의 장학금으로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예술창작을 전공했고, 영화 연출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첫 시나리오인 「동화 세계童話世界」가 여러 공모전에서 상을 받았으며, 직접 메가폰을 잡은 동명의 영화가 2022년 타이베이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었다. 뒤이어 타이완의 소수민족과 이주민 노동자, 사형제 집행 문제를 소재로 한 첫 장편소설 『바츠먼의 변호인』으로 제2회 경문학 백만영시소설대상鏡文學百萬影視小說大?을 수상했다. 동명의 드라마 「바츠번의 변호인」 각색과 연출을 맡았으며 2023년 넷플릭스에서 8부작으로 방영되었다. 이후 『바츠먼의 변호인』은 타이완문학상 페이레이상, 금정상 문학 부문,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소설 1등상을 추가로 수상해 4관왕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