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어느 날 인생이 내게 물었다, 잘 살고 있느냐고”30만 부 베스트셀러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작가 에릭 와이너 신간100달러 지폐의 주인공, 자기 계발의 아이콘, ‘갓생’의 대명사벤저민 프랭클린의 길고 쓸모 있는 인생의 비밀을 찾아 떠나다인생은 길고 지루한 싸움이다. 중년의 불안과 걱정에 시달리던 에릭 와이너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의문을 품게 된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NPR 해외통신원으로 나름 가치 있는 삶을 살아왔지만, 어느 순간 그가 평생 쏟아부은 노력이 어떤 의미가 있었는지, 세상에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 알 수 없게 되었다. 그때 벤저민 프랭클린이라는 인물이 영감처럼 그의 삶에 다가온다.100달러 지폐의 얼굴로 유명한, 시간 관리와 자기 계발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갓생’ 프랭클린의 삶에도 과연 불만, 시련, 걱정, 의문이 있었을까? 만약 있었다면, 프랭클린은 어떻게 인생의 난제들을 풀고 유용한 삶을 살아갈 수 있었을까 알고 싶어졌다. 베스트셀러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에서 위대한 철학자들의 지혜와 영감을 찾아 떠났던 에릭 와이너의 이번 여행지는 ‘벤저민 프랭클린’이다. 『프랭클린 익스프레스』는 에릭 와이너가 필라델피아부터 파리까지 벤저민 프랭클린의 길고 쓸모 있는 삶의 비밀을 찾아 떠난 여행기이자 나이 듦과 인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탐구하는 여정을 담은 책이다.
저자소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가다. 무엇보다 철학적 여행가다. 저서로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와 『행복의 지도』 등이 있다. 그는 NPR의 해외통신원으로 일했으며 [워싱턴포스트]와 여행잡지 [어파] 등에 기고했다. 아내와 딸, 사납게 날뛰는 고양이, 강아지와 함께 워싱턴 D.C.에 살고 있다.
목차
한국의 독자들에게- 쓸모 있고 유의미한 삶들어가는 말- 우리 삶에는 좋은 안내자가 필요하다1부 스스로 성공 공식이 된 인간의 탄생1 나를 이용해주세요2 주어진 선택지를 거부하다3 자기 지혜를 숨기지 못하는 사람은 바보다4 경험과 실험의 애호가5 가면 쓴 어린 현자6 영혼의 장소를 찾아서2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떠나다7 거짓말에서 시작된 여행8 커피하우스를 사랑한 이유9 운수 나쁜 여정 한가운데서10 수정 가능한 삶에 대하여3부 실용주의자 프랭클린을 만든 거의 모든 것11 18세기판 실리콘밸리에서 벌어진 일12 될 때까지 그런 척하라13 거의 읽지 않는 사람들도 구입한 책14 프로메테우스로 불린 사나이15 풍자에는 늘 그럴듯한 핑계가 있다16 쓸모 있는 거짓말17 나체가 된다는 것의 의미4부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다18 분노를 다루는 방법19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다면 지나온 길을 돌아보라20 남을 것인가, 떠날 것인가21 70세 혁명의 할아버지22 프랑스 프로젝트5부 더 많은 프랭클린이 필요해23 프랭클린도 풀지 못한 문제24 자신의 의심까지도 의심하라25 반면교사라는 훌륭한 교사26 프랭클린이 남긴 발자국나오는 말 여전히 우리 곁에서 살아 숨 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