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

저자
찰스 몽고메리 저
출판사
미디어윌
출판일
2014-06-13
등록일
2015-04-24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3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꽉 막힌 도로, 월급을 털어가는 집값, 이웃이 두려운 사람들…
도시의 삶은 왜 이토록 고단한 걸까?
도시, 사람, 행복한 삶에 대한 진지한 물음과 대답들

출근 시간은 기본 한 시간, 사람들로 이미 가득 찬 지하철과 버스 때문에 아침마다 직장인들은 지옥을 경험한다. 해마다 치솟는 집값 때문에 아무리 일을 해도 빚만 늘어간다. 집에 돌아와도 밖에서 들리는 자동차의 경적 소리에 신경은 곤두서고 밤낮 없이 소리 지르며 뛰는 꼬마 아이들은 더 이상 귀엽고 연약한 존재가 아니라 내 삶을 갉아먹는 악마가 되었다. 언젠가부터 ‘도시’란 값비싼 집값 때문에 평범한 직장인도 빚에 허덕일 수밖에 없고 사람들과 차로 붐비며, 각종 소음에, 차와 빌딩으로 가득한 숨 막히는 스트레스의 공간이 되었다. 그곳에서의 하루하루가 늘 피곤하고 힘겹지만 ‘도시란 원래 그런 곳이지….’하고 체념하며 어쩔 수 없이 오늘도 버텨내고 있다.
원래 불편하고, 기꺼이 불행을 감수해야 한다는 도시에 대한 이런 일반적인 생각에 캐나다의 저명한 저널리스트 찰스 몽고메리는 《우리는 도시에서 행복한가》를 통해 반기를 든다. 그는 마땅히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이 주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러니하게도 그 사람들의 탐욕과 판단착오 때문에 스스로 주인이 되는 것을 거부하고 삶의 수단인 집과 차에 그 자리를 내주었다고 주장한다. 그 결과물이 지금의 비참한 현대 도시민의 삶과 도시 광경을 만들어냈다고 설명하며 사람이 모여 만들어낸 도시와, 공간, 그리고 그 속에서 행복한 삶의 의미가 무엇인지 고찰한다. 도시와 인간에 대한 관계, 인간이 꿈꾸는 진정한 행복에 대한 굵직한 문제들을 심리학적, 사회학적, 인문학적 근거를 통해 설명하면서 더욱 설득력을 높인다. 책은 고대 그리스부터 생겨난 도시의 본래 의미를 되짚어보고, 기업가들과 정책 입안자들의 탐욕으로 어떻게 도시가 변질되었는지에 대해서도 흥미롭게 설명하며 읽는 재미 또한 선사한다. 또한 저자는 세계 곳곳의 도시를 방문해 행복한 도시를 만들려는 사람들을 취재하면서, 시민들의 삶을 바꾸고 있는 진보적인 도시 운동을 상세히 책에 옮긴다. 이 과정을 통해 독자들에게 도시라는 공간과, 그 속에서 살아가야만 하는 인간의 진정한 행복에 대해 진지하고도 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