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경계
전 세계 21개국 출간 3,000만 독자의 선택
보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미래 소설의 걸작
‘마일즈 보르코시건 시리즈’
『무한의 경계』
현대 SF 최고 작가 로이스 맥마스터 부졸드 27년에 걸쳐 완성!
- SF 3대 문학상, 네뷸러상ㆍ휴고상ㆍ로커스상 수상작
제2의 로버트 하인라인으로 불리는 로이스 맥마스터 부졸드의 ‘마일즈 보르코시건 시리즈’는 비평가, 언론, 독자에게 SF 시리즈물 중 최고의 대작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장르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휴고상, 네뷸러상을 수상했고, 로커스상, 미서포익상, 사파이어상 등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이 시리즈는 미국 외에도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일본 등 21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며, 세계적인 스테디셀러로 확고히 자리 잡아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인공 마일즈의 25세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1부 ‘Young Miles’ 완결!
1986년 출간을 시작하여 2012년에 마무리된 이 시리즈는 총 16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마일즈의 인생 시기를 기준으로 크게 2부로 나누어진다. 1부는 주인공 마일즈의 탄생 이전부터 25세까지의 이야기를 담은 ‘Young Miles’ 시기로,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귀족 집안의 주인공이 엉겁결에 용병대 제독이 되어 공을 세우면서 꿈에 그리던 군인이 되는 내용을 담고 있다. 30세기 우주에서 이중 신분을 가지고 좌충우돌 벌이는 모험이 독자들의 흥미를 끈다. 이번에 동시 출간된 『무한의 경계』와 『전장의 형제들』은 1부의 마지막 두 권으로, 앞의 여섯 권에서 펼쳐지는 마일즈의 파란만장한 여정에 이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며 리더로서의 능력을 갖춰나가고 관계 속에서의 갈등으로 인해 내적 성숙을 이루는 모습을 가장 극적으로 담아냄으로써 마일즈의 1차 성장기가 완성되었음을 보여준다. 28세부터 40세까지의 이야기가 펼쳐지는 ‘Adult Miles’ 시기인 2부에서는 1부의 성장기를 무사히 통과한 마일즈가 우주에서 벌어지는 항성계 간의 전쟁을 막는 내용이 본격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주인공의 기지가 돋보이는 작품『무한의 경계』
SF 문학상인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수상한 『무한의 경계』는 중편소설 「슬픔의 산맥」, 「미궁」, 「무한의 경계」로 구성되어 있다. 제국보안사 수장에게 공금횡령의 세 가지 혐의를 추궁 받은 마일즈가 명예를 회복하고자 자신이 수행한 세 가지의 임무를 보고하는 설정으로 세 편의 중편소설이 옴니버스 형식으로 펼쳐진다. 마일즈는 영아살해 사건, 유전공학자 수송 임무, 다굴라 수용소 대규모 탈옥 작전을 완벽하게 처리한 과정을 밝히며 장교로서의 능력을 증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