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기획의 말들
- 저자
- 김도영 저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 출판일
- 2025-05-28
- 등록일
- 2026-01-29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9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결국 나를 성장하게 한 것은 누군가의 말이었다” 매일 기획하며 사는 사람이, 여전히 잘하고 싶어, 오랜 시간 모아온 말들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고 있는 저자는 조금 더 일을 잘하고 싶어서 또 조금 더 좋은 삶을 살고 싶어서 일상의 말들을 부지런히 모으고 있다. 그렇게 모인 말들은 저자에게 새로운 시선을 열어주기도 했고 때로는 작은 기준을 세워주기도 하며 한 걸음이라도 더 나은 방향으로 스스로를 이끌어주었다고 말한다. 책에는 ‘날것’의 말 위에 저자의 생각을 오롯하게 엮어낸 25개의 글이 담겨 있다. 이 생생한 말들을 중심으로 동시대 기획자들에게 받았던 질문에 정성껏 답함과 동시에 자신이 기획하며 실천하고 있는 것들 또한 아낌없이 전한다. 꼭 ‘기획자’라 불리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뿐 아니라, 자신의 말을 기록하며 삶을 더욱 선명하게 기획해 나가려는 모든 사람에게 든든한 응원을 건네는 책이 되고자 한다.
저자소개
현재 네이버에서 브랜드 경험 기획을 담당하고 있다. 브랜드가 좋아서 브랜딩 일을 하게 되었고, 브랜딩을 하다 보니 브랜드는 더 좋아졌다. 그렇게 일에서도 생활에서도 브랜드를 가까이하며 사는 삶을 즐겁게 받아들인다.
좋은 인풋과 좋은 아웃풋, 두 가지 모두에 애정이 크다. 누군가의 정보를 그대로 옮기기보다는 내가 먼저 경험하고 확신한 것들을 다시 내 이야기로 풀어놓는 것을 즐긴다. 이 과정에서 생겨나는 모든 순간을 소중히 챙기고 간직하려 한다.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사랑하지만, 그 중에서도 ‘글’을 가장 좋아한다. 솔직하게 써 내려간 내 글들이 작게나마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때 진정으로 행복하다. 어렵지 않게, 지루하지 않게, 비슷하지 않게 쓰고자 지금도 열심히 노력 중이다. 지은 책으로는 《기획자의 독서》가 있다.
인스타그램 @keidiwai
브런치 @moonkka
목차
프롤로그_ 시작하는 말 Part 1. 새로운 시선을 열어준 말들규칙은 몰라도 서사는 알죠 기획하는 사람은 단어 뒤에 숨어선 안 돼 취향이란 방향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그럼 이제 그 진심이 보이도록 만드세요 새로운 제1 연상이 생겼어요 Part 2.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말들-3년, +3년이 지금의 나야 취소선이 아니라 과정선이라고 불러야겠어 머릿속에 없는 건 현실에도 없다고 생각해보세요 저는 사용자들의 표정이 보고 싶거든요 다시 계단을 내려갑시다 Part 3. 나를 나답게 해주는 말들감정이란 것도 빨아 써야 하더라고요 그러니 조리법이 다양해질 수밖에 우리 서로 프라이언트가 되어볼까? 왜? 의무감으로 하면 안 돼? 재미로 하는 일에도 체계가 있으면 좋습니다 Part 4. 작은 기준을 세우는 말들절박할수록 내 기준이 있어야 하는 거야 나의 인터뷰어, 나의 인터뷰이! 우리에겐 작은 철학이 더 많이 필요해 발전과 진화는 쪼개짐으로부터 프로들의 오답 노트는 조금 달라야 해요 Part 5. 내일을 기대하게 만드는 말들이제 곧 후반전이 시작됩니다 디폴트값을 알아야 제대로 된 회고를 하지 잘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사람들로부터 배운다 사라지지 않을 단어들로 나를 표현한다면 나도 내 직업 세계에 작은 선 하나쯤은 그을 수 있는 거지 에필로그_ 다시, 시작되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