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모나의 눈
미리보기

모나의 눈

저자
토마 슐레세 저/위효정 역
출판사
문학동네
출판일
2025-07-04
등록일
2025-08-22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71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5
  • 대출 1
  • 예약 0

책소개

“제가 시력을 잃게 된다면,
머릿속에 색깔들의 천국이 있으면 좋겠어요……”
세상의 아름다움을 마음에 담기 위한 소녀의 황홀한 미술관 여행

전 세계의 출판인을 매혹시킨 소설.
세련미와 감성이 더해진 『소피의 세계』 예술 버전._리브르 에브도

출간 직후 유럽 전역을 휩쓴 화제작 『모나의 눈』 한국어판 출간
문학성·감성·지성이 훌륭하게 결합된 예술 소설로 호평

토마 슐레세의 장편소설 『모나의 눈』은 시력을 잃을 위기에 처한 소녀 ‘모나’와 그런 손녀를 위해 매주 함께 미술관에 가기로 결심한 할아버지 ‘앙리’의 한 해를 그린 작품이다. 2024년 초 프랑스에서 출간 직후 독자들의 연이은 호평과 함께 현재까지 약 30만 부 판매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유럽 전역을 비롯해 영미와 아시아의 출판인들까지 뜨거운 관심을 보이며 전 세계 37개국에서 판권을 계약했고, 세계 최대 규모의 독일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화제작으로 소개되며 판매 수량이 전부 품절되기도 했다.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의 언론에서는 ‘하나의 문학적 현상’ ‘그저 예술 소설이 아닌 온 세계를 아우르는 이야기’ ‘진부함과는 거리가 먼, 문학성과 감성과 지성이 결합된 독특한 소설’이라고 평가했다.

토마 슐레세는 프랑스의 미술사학자다. 약 20년간 미술사를 가르쳤고, 현대 화가 한스 아르퉁과 안나에바 베리만의 유산을 기반으로 한 아르퉁-베리만 재단 이사로서 예술계를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 더불어 19~20세기 예술과 정치의 관계를 주로 연구하며 다양한 책을 집필하고 있으며, 두번째 장편소설인 『모나의 눈』으로 2025년 프랑스의 출판문화상인 ‘트로페 데 레디시옹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했다. 『모나의 눈』은 예술이 인간의 삶에 진정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그의 가치관이 훌륭하게 발현된 수작이자, 좋은 소설을 쓰고 싶다는 간절한 열망이 담긴 결정적 작품이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