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1960년 휴고상 (단편) 후보작.
‘제7월드‘를 관할하는 생태 관리자 워든에게 괴 생명체의 대폭적인 증식이 눈에 띈다. 강력한 공격성과 생명력을 자랑하는 괴 생명체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른 세계의 ‘인간‘이라는 생명체가 과연 이 생명체를 처리할 수 있을까? 고민 끝에, 워든은 제7월드와 ‘지구‘라는 세계를 연결하는 문을 연다. 그리고, 사냥꾼 에드는 갑작스럽게 열린 문 너머에서 무엇인가가 자신을 노리고 있음을 직감한다. 40년에 걸친 사냥 기술이 그의 목숨을 구할 수 있을 것인가?
저자소개
랄프 윌리엄스
랄프 윌리엄스 (본명 랄프 윌리엄 슬론, 1914 - 1959)는 SF 작가로서는 이례적으로 적은 수의 작품만을 발표했다. 알래스카에서 태어난 죽을 때까지 그곳에서 거주한 윌리엄스는 본격적인 전업 작가의 길을 걷지는 않았다. 1940년 첫 작품인 비상 착륙 Emergency Landing을 시작으로 약 12 개정도의 작품을 발표했지만, 빠른 진행과 간명한 스토리라인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본업은 캐나다 자동차 협회의 사무원이었으며, 죽을 때까지 토박이 알래스카 사람으로서 사냥과 낚시 등 야외 활동을 즐겼다고 한다. 그이 이러한 취향은, 사냥과 낚시 등의 야외 활동에 대한 상당히 정교한 묘사, 미지의 세계에서 온 외계 생명체를 상정하지만 그 설정이 상당히 현실적이라는 점 등에서 잘 드러난다.
대학 교육을 받은 적은 없지만 소설과 에세이, 철학, 야외 활동, 의사 소통 이론 등에 대해서 박학다식했고, 몇 개의 중요한 소논문들을 남기기도 했다. SF 작가로서 데뷰한 이후, Astounding의 발행인이자 편집자인 존 캠벨과 주기적으로 연락을 주고 받으면서 작품에 대한 영감과 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격려를 받았다.
흥미로운 것은 그가 SF 작품을 저술한 이유가, ‘쉽게 쓸 수 있으면서도 꽤 괜찮은 용돈 벌이였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는 점일 것이다.
윌리엄스의 죽음 역시 알래스카 사람에 적당한 방식이었다. 낚시 여행에서 만난 폭풍으로 45세에 12명의 아이들을 남기고 사망했다.
본 작품인 Cat and Mouse 는 작가 사망 직후인 1959년 10월, Astounding 지에 발표되었고, 다음 해인 1960년 휴고상 단편 부문에 후보작으로 올랐다.
그의 길지 않은 작품 목록은 다음과 같다: 비상 착륙 Emergency Landing, 머리 사냥꾼 The Head Hunters, 범우주적 평화 Pax Galatica, 테스트 The Test, 하늘 속 계단 Doorway in the Sky, 안장에 앉았던 때 Once in the Saddle, 총기 밀매자들 The Gun Runners, 종족 분규 Race Riot, 잘못된 신분 Mistaken Identity, 변환 동안의 일은 그렇듯이 Business as Usual During Alterations, 사냥꾼, 쫓기다 Cat and Mouse
TR 클럽
2014년, 활동을 시작한 TR 클럽의 구성원은 인문학과 공학 등을 전공한 전문 직업인들로, 모두 5년 이상의 유학 또는 현지 생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각자의 삶의 영역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이 관심을 가진 도서와 컨텐츠가 국내에서도 널리 읽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번역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 직장인, IT 벤처기업가, 출판 및 서점 편집자, 대학 교원, 음악 전문가 등 다양한 직업군을 바탕으로, 본인들의 외국어 능력과 직업적 특기를 기반으로, 모던한 컨텐츠 번역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