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수채화
5가지 색, 2가지 붓으로도
충분히 표현하는 아름다운 꽃그림!
일상과 가까이 있으면서, 색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좋은 소재인 꽃 36종을 수채화로 담은 책이다. 수채화 기법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괜찮다! 붓을 다루는 게 서툴러도 할 수 있다! 이 책은 복잡하고 많은 터치와 색보다는 5가지 색, 2가지 붓으로 초보자도 충분히 예쁘고 사랑스런 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였다.
저자는 드로잉클래스를 운영하며 대다수의 사람들이 스케치에 부담을 느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스케치 과정을 디테일하게 설명하기 보다는 초보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리는 순서와 비슷한 모양을 예로 들며 부담 없이 다뤄준다.
또한 꽃을 계절로 나누지 않고, 비슷한 색끼리 크게 5가지 색으로 나누었다. 하나의 꽃에도 여러 색이 있지만 가장 대표되는 색상을 기준으로 하였다.
예를 들어 같은 노란 색 꽃도 개나리의 꽃잎은 레몬 옐로우가, 루드베키아의 꽃잎은 옐로우가 쓰여 다른 느낌을 준다는 것, 개나리와 민들레는 색이 겹치는 게 많고, 색 조합도 비슷하여 반복해서 연습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꽃이 피는 시기, 꽃말 등 꽃에 대한 정보도 빼놓지 않았다. color chip마다 꽃의 어디 부분이 쓰이는지도 표기하며 친절한 언니가 옆에서 레슨을 해 주는 느낌이다.
《매일 수채화》로 수채화를 시작하는 독자들이 아름다운 꽃그림을 그리며 성취감을 맛보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
지친 나에게 주는 선물 같은 시간!
★ 몸과 마음이 지쳐 위로가 필요하다면
★ 길가에 핀 꽃에 저절로 발이 멈춰진다면
★ 누군가에게 꽃그림으로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 무언가에 열중하며 잡념을 떨쳐버리고 싶다면
수채화로 그리는 보태니컬 아트로 일상을 행복으로 꽃피워 보세요!
[책 속에서]
1. 물 조절이 중요하지만, 그렇다고 물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수채화는 특히 물 조절이 중요해요.
물 조절을 잘하면 깊이 있는 수채화를 할 수 있어요. 그만큼 기본을 다지는 시간은 꼭 필요하며, 망쳐도 괜찮다는 생각을 갖고 과감하게 연습해 봅니다.
능숙해지면 더욱 재미있어지는 기법이 바로 수채화랍니다.
-Part1 수채화 중요 포인트 7가지
수채화의 첫 시작은 스케치입니다.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자 수채화에서 매우 중요한 설계 작업이기도 하죠. 이 파트에서는 스케치하는 방법과 붓을 사용한 선, 터치 연습, 수채화 기법들을 알아보며 기초를 다져 보도록 할게요.
-Par2 수채화 기초 연습
본격적인 꽃그림을 그려 보며 수채화의 매력 속으로 빠져 볼 시간입니다.
비슷한 색깔의 꽃으로 분류하여(노랑, 빨강, 보라, 하양, 초록) 좀 더 쉽게 색 표현을 연습해 볼 수 있도록 하였어요. 장미도 여러 색이 있지만, 우리가 흔히 장미 하면 떠오르는 빨간색을 다뤘어요. 5가지 색, 2개의 붓으로 충분히 아름다운 꽃을 표현할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을 해 봐요.
-Par3 수채화 실전 연습
이번 파트는 실전 연습에서 다룬 꽃에 비해 좀 더 복잡한 꽃을 연습해 볼게요. 일상에서 자주 보는 꽃이 아닌 마니아층이 있는 꽃들이라고 할 수 있어요. 주로 2가지 이상의 물감을 섞어 만든 2차색을 사용하여 좀 더 풍부한 색감을 익혀 보고, 밝은 면이 아닌 어두운 면부터 찾아 칠해 보는 새로운 방법도 시도해 볼게요.
-Par4 수채화 고급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