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세계 창업 방랑기

세계 창업 방랑기

저자
정윤호
출판사
꼼지락
출판일
2019-04-09
등록일
2019-05-08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세계 곳곳에 숨어 있는 잇아이템을 찾아서!



대박을 가져다줄 행복의 나라는 어디일까?



여행과 기회를 찾아 떠난 세계 창업 방랑기



창업자의 눈으로 본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



3년 78개국이 전해준 지구촌 트렌드



여행을 다니다보면 누구나 한번쯤 ‘어? 이거 한국에서 팔면 대박이겠는데?’라는 물건이나 음식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흔히 생각에만 그치고 마는 이런 발견을 실제로 창업과 연결해 실현한 사람이 있다! 《세계 창업 방랑기》의 저자 정윤호는 오랜 시간 해외 마케팅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3년 2개월 동안 78개국을 여행하면서 얻은 해외 창업 인사이트를 이 책에 담았다. 모험심 넘치는 저자의 여행기와 함께 트렌디한 창업 아이템 소개, 현지 교민과의 인터뷰, 글로벌 창업 센터 방문 등이 풍성한 사진과 함께 소개된다. 특히 중국, 콜롬비아, 브라질, 베트남 등에서 실제로 저자가 도전했던 해외 창업 사례는 이 책의 백미다.



하지만 저자의 창업 도전기는 화려하지만은 않다. 결과적으로 ‘실패 반, 성공 반, 아직 가야 할 길 한참 남음’으로 정리할 수 있다. 중국 도매시장에서 한눈에 혹해 국내로 주문해버린 잠자리 장난감 3천 개는 여전히 처치가 곤란한 재고로 남아 있고(실패), 콜롬비아 슬럼가인 메데인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열어 민박집 사장님이 돼보기도 하고(성공), 브라질에서 유명 브랜드의 신발을 블로그로 주문받아 해외 직구를 했고(성공), 베트남에서 현지인 동업자를 구해 컵 빙수 가게를 차릴 계획을 세우기도 했다(실패).



성공과 실패가 교차하는 와중에도 저자는 해외 창업에 대한 도전을 멈추지 않는다. 3년 동안의 창업 여행은 그의 삶을 완전히 바꿔놓았기 때문이다. 여행으로 전환점을 맞은 저자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창업자의 눈으로 바라본 각각의 여행지는 독자들에게 도전과 모험정신을 전해줄 것이다.



민박집 사장부터 해외 직구까지,

솔직한 해외 창업 에피소드를 담다



#중국_한눈에 반해서 구매한 잠자리 장난감의 행방

중국의 도매시장에서 단 3일 동안 한국에 팔 물건을 찾아보라는 한국 동업자의 미션이 주어졌다. 관심이 가는 제품은 명함을 받고 최소 구매 수량, 단가 등 꼼꼼히 적었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물건이 좀처럼 나타나지 않았다. 한숨 돌리려 시장에 앉아 있던 그때, 어디선가 ‘푸드득’ 하는 소리가 들린다. 그것은 하늘을 나는 ‘잠자리 장난감’이었다. 보자마자 소비자를 단숨에 사로잡을 만한 제품이라 판단돼 동업자에게 알린다. 동업자의 동의 후 제품 제작부터 유통까지 3천 개 진행 완료! 기대에 한껏 부풀어 판매를 개시하지만, 여전히 반 이상이 남아버려 틈틈이 동네 공원에서 어린이를 상대로 판매하고 있다….



#콜롬비아_슬럼가에서 민박집 사장님 되기

콜롬비아에서 게스트하우스를 열게 된 계기는 ‘이곳에서 살아보고 싶다’라는 생각으로 시작됐다. 매물을 알아보고, 여행자들이 몸을 뉘일 침대를 나무 팰릿과 매트릭스를 구매해 직접 제작했다. 그리고 앤티크한 가구를 배치해 실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블로그에 게스트하우스만의 특성을 담은 글을 올리자 사람들이 물밀 듯 찾아왔다. 혼자 운영하기에는 벅찬 상태까지 이르러 한 달에 2주만 고객을 받기에 이르렀다. 마케팅 교과서에서 벗어난 제멋대로 시작한 프로젝트였지만 숙소에 투자되었던 돈은 다 회수되었고, 슬럼가라는 위치여도 수요가 발생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카뮈는 미국과 남미를 여행한 감정을 집필의 단초로 사용했고, 실학자 박지원은 청나라를 다녀와 《열하일기》를 써 당시 조선의 현실을 고민하게 했다. 여행 전후로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이 달라진 것이다. 《세계 창업 방랑기》의 저자 역시 3년 동안 78개국을 방문하며 ‘이전과의 나와는 다르게 행동하자!’는 다짐을 했다. 이러한 생각은 편견 없이 현지의 삶에 녹아드는 계기가 되었고, 이는 인터넷이나 뉴스로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주었다.

매 에피소드마다 가득한 저자 특유의 유쾌한 문장은 여행 에세이를 읽는 재미를 주고, 창업 트렌드 인사이트와 풍성한 관련 사진은 독자들을 대신해 세계 곳곳을 안내하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저자동일
함께 대출한 도서

    이 책을 대출한 회원이 함께 대출한 컨텐츠가 없습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