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200세 시대가 온다

200세 시대가 온다

저자
토마스 슐츠
출판사
리더스북
출판일
2019-11-12
등록일
2019-11-29
파일포맷
EPUB
파일크기
0
공급사
북큐브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2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구글의 미래』의 저자 토마스 슐츠,

이번에는 실리콘밸리 의학계를 파헤친다”

“노벨상 수상자들과 세계적 기업의 CEO들이

비밀리에 진행하는 의학 연구 전격 해부!”

“10년간 실리콘밸리 대기업 본사와 극비 연구소 취재 끝에

첨단 의학의 이단아들이 만드는 인류의 미래를 보다!“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한다. ‘무병장수’는 인류 탄생 이래 최고의 숙제였다. 이 숙제를 풀고자 도전장을 내민 곳은 다름 아닌 실리콘밸리다. 왜 실리콘밸리인가? 답은 간단하다. 실리콘밸리야말로 실패의 위험에도 과감하게 뛰어드는 도전 정신이 가득하고, 그 도전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이들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두뇌와 천문학적인 돈이 모인 실리콘밸리에서 인간의 건강에 관심을 두지 않는다면 더 이상한 일이 아닐까?



이 책의 저자인 「슈피겔」 실리콘밸리 지사 편집장이자 미국 수석 특파원인 토마스 슐츠는 2015년 IT 기업 구글이 궁극적으로 꿈꾸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고자 그들의 미래 전략을 집요하게 취재해 『구글의 미래』를 썼다. 당시 많은 독자의 주목과 극찬을 받았던 그가 이번에는 실리콘밸리의 극비 연구소를 취재했다. 10년간의 취재, 실리콘밸리의 거물들을 포함한 각계 인사들과 진행한 150건의 인터뷰가 이 책의 바탕이다.



저자는 실리콘밸리의 비밀 연구소를 찾아 흥미로운 의학 연구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탐사하고 소개한다. 어렴풋하게만 짐작할 수 있었던 실리콘밸리 연구소의 풍경과 연구실의 분위기도 생생하게 전달한다. 장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유전자 조작, 3D프린터 등을 결합해 질병을 극복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디지털 의학 연구의 현장이 눈앞에 펼쳐진다.



상상을 초월한 의학 연구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끈질기게 취재한 끝에 그려낸 의학 혁명의 지도가 이 책에 있다. 실리콘밸리의 미래는 트위터나 페이스북이 아니다. 그들은 알츠하이머와 암은 물론, 노화와 죽음에 도전하고 있다. 궁극의 미래는 여기에 있다.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