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2020 부동산 시그널
- 저자
- 서울휘, 최윤성, 박지민, 김태훈, 시루, 김인화
- 출판사
- 다산북스
- 출판일
- 2019-11-28
- 등록일
- 2020-01-13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0
- 공급사
- 북큐브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분양가상한제가 몰고 온 부동산 지각변동!
무너질 것인가, 기회를 만들 것인가”
재개발·재건축, 청약·분양권, 경매, 상가, 토지, 절세…
각 분야 최고의 부동산 고수들이 펼치는 날카로운 분석과 통찰
사두기만 하면 집값이 오르는 시대는 끝났다. 집값 상승을 가로막는 2017년 8·2 대책과 그보다 더 강력했던 2018년 9·13 대책은 서막에 불과했다. 2019년 하반기 전국을 얼어붙게 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는 투자자들의 숨통을 틀어막는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2020년 부동산 지각변동’을 예고했다. 그렇다면 이제 부동산 시장은 정말로 끝난 것일까? 정부의 규제를 바라보며 그저 손 놓고 있어야 할까? 절망하기는 이르다. 기회는 언제나 위기 속에서 발현됐다. 발 빠른 투자자는 규제의 사각지대를 파고들어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는 ‘정부가 선물해준’ 분양가상한제를 이용해 ‘로또 청약’의 당첨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제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누가 규제를 가장 잘 파악하고, 그 규제를 잘 이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매일 쏟아지는 수많은 시그널 중 무엇이 기회의 시그널이고, 무엇이 위기의 시그널인지를 선별해내는 지혜와 통찰력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 여기, 2020년 부동산 지각변동에 맞서 기회의 시그널을 포착하기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고수 6인이 한 권에 뭉쳤다. 재개발·재건축, 청약·분양권, 경매, 상가, 토지, 절세 등 부동산 투자의 거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한 이 책은 2020년 우리가 어디를 바라보고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시시각각 변하는 부동산 시장과 정부의 정책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가장 최신의, 가장 검증된 투자 포인트가 필요하다. 2020년에도 어김없이 부동산 투자의 승기를 잡고 싶다면, 당신이 가장 먼저 읽어야 할 책은 바로 이 책이다. 부동산 고수 6인의 시각과 통찰력, 투자의 노하우를 오직 이 한 권 『2020 부동산 시그널』에서 모두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상가│서울휘(배용환)
상가 경매를 주력으로 한 10년 차 상가 투자 전문가. 부동산 강의 플랫폼인 부동산클라우드의 수장이다. 매일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가장 최신의 투자 정보를 아낌없이 공유하고 있으며, 매월 정규 강의와 에버노트 강의, 전국에서 열리는 다양한 특강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수많은 독자와 소통하고 있다. 상가 투자는 결코 위험하지 않으며, 제대로 공부해서 뛰어들면 달콤한 월세와 안정된 노후가 기다리고 있다고 늘 강조한다. 저서로는 『서울휘의 월급 받는 알짜상가에 투자하라』가 있다.
재개발·재건축│망고쌤(최윤성)
우리나라에서 재개발·재건축을 가장 쉽게 설명하는 투자 전문가. 3000만 원의 소액으로 입주권 투자에 성공하는 비결을 강의하며 수많은 샐러리맨과 주부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1억 원 이하로 투자할 수 있는 지역을 소개하고, 부동산 빅데이터 리얼망고(real-mango.com)에서 수치로 투자의 타율을 증명하고 있다. 자신의 뼈아픈 경험과 대박 성공 신화를 통해 평범한 사람의 눈높이에서 유용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심하고 있다. 저서로는 『돈 되는 소형 부동산은 따로 있다』가 있다.
청약·분양권│월용이(박지민)
놀라운 청약 예상 적중률을 자랑하는 분양권계의 스타 강사. 복잡한 경매 과정을 분양에 접목시켜 얻은 신혼집을 계기로 투자에 재미를 붙였다. ‘월급을 용돈으로 쓴다’는 뜻의 이름처럼 평일에는 평범한 직장인으로 살고 있다. 그만큼 주말과 자투리 시간만 잘 활용해도 분양권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의 내 집 마련을 돕는다는 마음으로 더 많은 사람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오늘도 데이터를 분석한다. 저서로는 『35세 인서울 청약의 법칙』이 있다.
경매│새벽하늘(김태훈)
전세보증금 3000만 원 중 절반 이상을 돌려받지 못한다는 걸 알았을 때 경매 공부를 시작했고, 연봉을 뛰어넘는 수익을 형성할 무렵 공무원이라는 안정의 굴레를 벗어났다. 이후 부동산 경매 전문 리츠 회사, 로펌에서 쌓은 지식을 바탕으로 80억 원의 자산을 형성했다. 선순위 위장임차인, 유치권 등의 특수물건을 소송 없이 100% 인도명령만으로 해결했고 토지별도등기, 대지권미등기 등의 모든 특수유형을 섭렵하며 ‘경매 천재’라는 별명을 얻었다. 블로그와 언론에 칼럼을 연재하면서 다꿈스쿨에서 경매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부동산 경매로 인생을 샀다』가 있다.
토지│시루(양안성)
토지 투자를 시작한 건 월급만으로는 여유로운 생활이 힘들다는 현실적인 이유에서였다. 투자금이 많지 않던 신혼 초부터 1000만 원 이하로 경매에 나온 농지를 주로 공략했다. 시장을 보는 눈과 확실한 기준을 뚝심 있게 지켜나가니 자본은 중요하지 않았다. 현재는 농업회사법인의 주주로서 농지뿐만 아니라 임야와 대지 등 상당수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 하루하루 물을 주다 보면 어느새 부쩍 자라 있는 콩나물시루와 같이, 토지 투자도 그 꾸준함에 미덕이 있다고 믿는다. 현장에서 소액 투자 노하우를 강의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가 있다.
절세│별부자(김인화)
세무법인 백현의 강남지점 대표 세무사이자 서울지방세무사회 감리위원이다. 직업에서 풍기는 날카로운 이미지와 달리, 부동산 투자에서만큼은 이루고 싶은 꿈이 많은 ‘꿈(별) 부자’다.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양도소득세와 투자자를 위한 법인 관련 절세 강의를 하고 있다. 부자 되는 세금 재테크를 다룬 유튜브 ‘세테크TV’를 운영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세무사 사용 설명서』가 있다.
목차
[추천사 1] 여전히 ‘강세론’을 유지하는 이유, 이 한 권에 다 있습니다 - 홍춘욱
[추천사 2] 시장이 요동칠 때 기회를 잡는 사람이 진정한 투자자입니다! - 청울림
[추천사 3] 전문가 6인의 시각이 만들어낸 가장 강력한 2020년 투자의 지도 - 붇옹산
[부동산 고수 13인의 찬사]
[프롤로그] 2020년, 시장의 신호를 읽는 자가 부를 거머쥘 것이다!
PART 1
재개발·재건축 - 망고쌤
규제로 인한 풍선효과, 최대 수혜 지역은 어디인가?
PART 2
청약·분양권 - 월용이
강남4구·마용성 핀셋 규제가 청약 시장에 미칠 영향
PART 3
경매 - 새벽하늘
10년 사이클 속에 숨겨진 상승기류를 주목하라
PART 4
상가 - 서울휘
공실포비아, 암살의 징조인가 기회의 신호인가
PART 5
토지 - 시루
2020년, 토지의 금맥은 서쪽으로 흐른다!
PART 6
절세 - 별부자
정책의 흐름을 한발 앞서 읽는 절세의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