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독서를 두려워한 소년과 문학 애호가 할아버지의 유쾌하고 감동적인 만남
책 읽기를 통한 소통과 연대, 노년의 삶에 대한 사색
책 읽는 즐거움, 함께 읽는 기쁨이 전파되는 수레국화 노인요양원 28호실의 기적!
저자소개
마르크 로제 Marc Roger
프랑스 작가, 대중 낭독가. 1958년 말리 바마코에서 태어났다. 1992년부터 사람들에게 책 읽어주는 일을 시작했고, 꾸준히 프랑스 전역의 서점과 도서관 등을 순회하며 낭독회를 열고 있다. 책과 대중을 이어주는 뛰어난 텍스트 전달자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2014년 프랑스 출판 전문 주간지 〈리브르 에브도〉에서 수여하는 ‘리브르 에브도 도서관 대상’의 심사위원장 특별상을 받았다.
직업적인 낭독가로서 세계 곳곳을 누비며 쓴 여행기 『책과 함께하는 프랑스 일주』(2000) 『오소르로 향하는 길: 지중해 여행기』(2005) 『정오선, 생말로부터 바마코까지』(2012)를 출간했다. 『그레구아르와 책방 할아버지』(2019)는 그의 첫 소설이다.
옮긴이 윤미연
부산대학교 불어불문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프랑스 캉대학교에서 공부한 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허기의 간주곡』 『라가?보이지 않는 대륙에 가까이 다가가기』 『원무, 그 밖의 다양한 사건사고』 『어느 완벽한 2개국어 사용자의 죽음』 『세상에 서 가장 작은 동물원』 『첫 문장 못 쓰는 남자』 『나쁜 것들』 『파문』 『우리는 함께 늙어갈 것이다』 『마지막 숨결』 『사랑을 막을 수는 없다』 『구해줘』 『은밀하게 나를 사랑한 남자』 등을 우리말로 옮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