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정보
미리보기
세상의 피
- 저자
- 카트린 클레망 저/이원희 역
- 출판사
- 작가정신
- 출판일
- 2016-01-19
- 등록일
- 2016-05-04
- 파일포맷
- EPUB
- 파일크기
- 2MB
- 공급사
- YES24
- 지원기기
-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책소개
『테오의 여행』 으로 전 세계 독자들을 매료시킨 카트린 클레망의 ‘12년 후의 테오’ 이야기
20여 개국에 번역되어 베스트셀러 대열에 오른 장편소설!
“ 인간이 자신을 희생하여 환경오염을 막을 것인가,
아니면 생존을 위해 자연에 계속해서 상처 입힐 것인가 “
고모와 함께 종교의 세계를 둘러보며 난치병을 치유해가는 과정을 그린 『테오의 여행』으로 전 세계의 독자들을 매료시킨 카트린 클레망이 돌아왔다. ‘12년 후의 테오’를 그린 『세상의 피』는 호기심 많던 영리한 열네 살 소년이 인도주의 의사이자 환경운동가가 되어 병든 지구를 둘러보는 내용으로 환경 문제 보고서와도 같은 소설이다.
이 소설은 환경운동가 의사인 테오가 자연 파괴로 신음하는 지구 곳곳의 실태를 확인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위한 해답을 찾아 떠난 여정을 그린다. 델리의 대기오염, 갠지스 강의 수질오염, 메말라가는 아랄해, 땅콩 농사로 사막화되는 땅, 카메룬의 황폐화하는 열대우림, 위협받는 피그미족, 라아그의 핵폐기물 재처리장, 동물을 사냥할 권리를 잃어 절멸될 위기에 처한 이누이트족의 실태 조사까지.
인간이 자신을 희생하여 환경오염을 막을 것인가, 아니면 생존을 위해 자연에 계속해서 상처 입힐 것인가. 마르트 고모와 함께한 여정에서 테오는 정신분석학자 프렘, 대승려 마한트지, 민족학자 발랑탱 장비에, 코제마 원자력 발전소 관계자 등 다양한 사람과 이 문제에 대해 치열한 논쟁을 벌인다. 그리고 점차 자기만의 생각을 정립해나간다. 마침내 환경 문제 보고서 완성을 눈앞에 둔 상황에서 테오는 사랑하는 여인 레나테에게 벌어진 충격적인 사건에 맞닥뜨리는데…….
저자소개
1939년 2차 세계대전 직전 파리에서 태어나 고등사범학교를 졸업하고 1964년 소르본 대학을 시작으로 15년 동안 대학에서 철학을 가르쳤다. 1982년부터 1987년까지 프랑스 외무부 산하 예술진흥협회 회장을 지냈다. 1987년부터 프랑스 대사인 남편을 따라 인도, 오스트리아의 빈, 세네갈의 다카르에서 살았으며, 델리의 네루 대학과 빈의 대학 그리고 다카르의 셰이크 안타 디오프 대학에서 각각 영어와 프랑스어, 철학을 가르쳤다. 오랜 해외 생활을 마치고 프랑스로 돌아온 뒤 케 브랑리 박물관 민중 대학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러 잡지에서 문학 비평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여성과 성스러움』 『마르틴과 한나』 『간디』, 국내에 번역되지 않은 책으로는 『레비 스트로스』 『인도의 신들과 산책Promenade de l’Inde』 『지그문트 프로이트를 위하여Pour Sigmund Freud』 『인도의 사랑을 위하여Pour l’amour de l’Inde』 『미완성 왈츠』 『베네치아의 무어인Le maure de Venise』 『만 개의 기타Dix mille guitares』 등 정신분석학과 인류학, 예술 분야의 많은 저서와 소설을 발표했다.
유대인 혈통인 클레망의 조부모는 아우슈비츠에 끌려간 뒤 살아 돌아오지 못했고, 어머니는 반 유대주의에 대한 공포로 클레망을 가톨릭학교에 보냈다. 인간들 사이에 난무하는 폭력을 목도하며 성장한 클레망은 ‘신이 있다면 어떻게 이런 일을 내버려둘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을 가지게 됐다. 그런 경험이 기반이 되었을 이 책 『테오의 여행』에서는 인간들로 하여금 어려운 고비를 넘을 수 있게 하는 것이 바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사랑 그리고 관용이라는 ‘보통의 진리’를 오랜 경험과 깊은 지식을 담아 전달한다. 주인공 테오가 전하는 긍정과 포용의 메시지는 세상에 고통과 갈등, 혼란을 일으키는 이들에게 클레망이 전하고자 하는 것임이 틀림없다.
목차
프롤로그 11
몸져누운 마르트 고모 31
남자들은 가련해 -마르트 고모의 생각 45
지구온난화 50
시달리는 지구 67
병든 강 90
나는 환경운동가를 싫어한 -마르트 고모의 생각 130
암소가 자비롭다고? 135
대승려 마한트지가 모르는 것 -마르트 고모의 생각 153
아름다운 레나테 158
병든 바다 167
나도 한때는 맑은 강물을…… -마르트 고모의 생각 214
숲과 인간 225
사막, 쓰레기, 악취 286
고갈되는 에너지 339
희망이 사람을 살린다 372
레나테의 피 -마르트 고모의 이야기 411
옮긴이의 말 423